캐셔레서트, 트래블룰 솔루션 코드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는 트래블룰 준수 의무에 맞춰 시장 안정성과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코드(CODE) 트래블룰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두 개 트래블룰 솔루션을 모두 연동하면서 국내 대다수의 거래소로 가상자산 상호 송금이 가능해졌다"며 "두 개 트래블룰 솔루션 시스템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로서 AML 의무를 강화하는 동시에 거래소 운영·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검증하고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다수 거래소로 송금 가능해져"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는 트래블룰 준수 의무에 맞춰 시장 안정성과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코드(CODE) 트래블룰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트래블룰은 자금세탁방지(AML)를 위해 100만원 이상의 자산 전송 시 가상자산 사업자 간 송·수신 정보를 확인하도록 의부를 부과한 제도다. 코드는 빗썸, 코인원, 코빗 3사가 합작 설립한 기업으로, 현재 현재 약 30여 곳의 거래소와 지갑 업체가 코드 트래블룰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캐셔레스트는 코드 도입에 앞서 지난해 1월부터 업비트 중심의 트래블룰 솔루션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도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두 개 트래블룰 솔루션을 모두 연동하면서 국내 대다수의 거래소로 가상자산 상호 송금이 가능해졌다”며 “두 개 트래블룰 솔루션 시스템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로서 AML 의무를 강화하는 동시에 거래소 운영·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검증하고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국빈” 미국 뒤집어 놓은 윤 대통령…듀엣 제의까지
- '한국인 여성'만 노렸다…호주 성폭행범, 법정 구속
- 통학버스서 7세 여아 성추행한 기사 "징역 2년 6개월"…검찰 항소
- “월세 못 냈다고 내쫓아?” 건물주 일가족 차로 친 50대 男
- 표예림, 첫 사과 받아…고등학교 교장 "정말 미안하다"
- “아직 세상은 살만해…뭉클” 중학생들 선행 찍힌 사진, 어땠기에
- 자동차도로서 오토바이 주행 혐의 ‘미스터트롯’ 정동원, 불구속 송치
- 40일된 아기 숨지게한 20대女 검거…“머리뼈 골절”
- [영상] 한국인 부부 '중국인' 오해받아 무차별 폭행 당해
- 종로구, 공무원노조 지부장 직무유기 혐의로 경찰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