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리도,시메오네도 ♥" 이강인,이변없는 한 마요르카 떠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 이변 없는 한 마요르카 떠난다.'
라리가의 핫한 재능, 이강인의 이적설이 스페인 현지 매체에서 끊임없이 오르내리고 있다.
28일(한국시각) 스페인 축구 전문매체 에스타디오 데포르티보는 '이변이 없는 한 이강인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RCD 마요르카를 떠날 예정'이라고 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 이변 없는 한 마요르카 떠난다.'
라리가의 핫한 재능, 이강인의 이적설이 스페인 현지 매체에서 끊임없이 오르내리고 있다.
28일(한국시각) 스페인 축구 전문매체 에스타디오 데포르티보는 '이변이 없는 한 이강인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RCD 마요르카를 떠날 예정'이라고 썼다. '이강인은 올 시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선수로 그의 활약으로 인해 영입에 2000만 유로를 기꺼이 지불하려는 많은 팀들 사이에서 마요르카는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며 결별을 시사했다. '지금까지 우나이 에메리 감독의 애스턴 빌라가 가장 높은 순위를 점한 가운데 프리미어리그 팀들의 관심이 대부분이었지만 라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역시 이강인을 올 여름 놓칠 수 없다는 입장'이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현재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을 다음 시즌 스쿼드를 강화하기 위한 핵심선수 중 한 명으로 판단하고 있다'면서 '아틀레티코는 이미 지난 1월 1000만 유로를 제시하며 이강인 영입을 시도한 바 있지만 마요르카가 거부한 바 있다'고 돌아봤다. 이적 시장 전문 마테오 모레토 기자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사령탑 디에고 시메오네가 이강인의 영입을 열망하면서 이강인 영입에 파란불이 켜졌다고 알렸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관심이 높은 만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영입이 쉽지는 않을 전망이다. '이강인의 빅팬'을 자청한 우나이 에메리 감독의 애스턴 빌라가 가장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에메리 감독의 첫 번째 영입 대상이 레알 베티스의 알렉스 모레노였다는 점에 비춰볼 때 라리가 에이스들에 대한 영입에 적극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이강인을 영입하는 데 있어 극복해야 할 또 하나의 장벽은 거액의 이적료다. 마요르카는 이강인의 이적료로 1500만~2000만 유로 사이를 요구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액수는 지난주 보도된 대로 1800만 유로로 알려져 있다.
이 매체는 이강인이 애스턴빌라로 갈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갈지 알 수 없지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마요르카가 이강인을 붙잡기는 매우 어려워 보인다는 점'이라고 썼다. 이강인과 마요르카의 계약은 2025년 6월 30일까지다. 올 시즌 이강인은 환상적인 드리블과 왼발 킥 능력에 힘입어 마요르카에서 5골 5도움을 기록했다. 골과 도움에서 모두 눈부신 재능을 입증하며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원서 사망한 故서세원, CCTV에 마지막 모습 찍혔을까..“복구 확인 중”
- '장원영 친언니' 장다아, 첫 광고 공개…웃으니 동생과 붕어빵 미모
- 남주혁, '학폭 의심' 스파링 영상 입수 "동물원의 원숭이 됐다" ('연예뒤통령')
- 샘해밍턴♥정유미, '더럽고 치사해서' 산 집이 3층 대저택…"집은 애들을 위한 재산"
- 송필근, 30kg 빠지고 깡마른 근황..“언제 사망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