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메오네가 찍었다' 이강인, 유출된 라리가 올해의 팀 MF 부문에 떡하니 포함, 모드리치+발베르데+데용과 경쟁, 日구보는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2023시즌 스페인프리메라리가 올해의 팀 후보자 명단이 유출됐다.
최근 빅클럽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링크될 정도로 주가가 오른 이강인이 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유출된 자료에 의하면, 이강인은 루카 모드리치, 토니 크로스, 페데리코 발베르데, 에두아르 카마빙가(이상 레알마드리드), 가비, 페드리, 프렌키 데 용(이상 바르셀로나) 등 정상급 선수들과 함께 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강인은 올해의 팀 후보에 오를만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2022~2023시즌 스페인프리메라리가 올해의 팀 후보자 명단이 유출됐다. 최근 빅클럽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링크될 정도로 주가가 오른 이강인이 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유출된 자료가 사실이라면, 이강인은 라리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공인받은 게 된다.
28일(한국시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는 라리가 올해의 팀 노미네이트가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그중 아르헨티나의 FIFA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린디자인'은 포지션별 후보를 정리해 개인 트위터에 올렸다. 작성자의 공신력을 따져봐야하고, 사실여부가 확인된 것은 아니지만, '린디자인'은 "공식 목록"이라면서 47명의 선수와 해당 선수의 국적을 열거했다.
유출된 자료에 의하면, 이강인은 루카 모드리치, 토니 크로스, 페데리코 발베르데, 에두아르 카마빙가(이상 레알마드리드), 가비, 페드리, 프렌키 데 용(이상 바르셀로나) 등 정상급 선수들과 함께 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절친한 구보 다케후사(레알소시에다드)가 낙마해 아시아 선수로는 유일하게 후보에 올랐다.
이강인은 올해의 팀 후보에 오를만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중소클럽인 마요르카의 미드필더로 5골 4도움을 폭발하며 에이스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4일 헤타페와 홈경기에서 한국인 최초로 멀티골을 터뜨리며 3대1 역전승을 이끌며 이달의 선수 후보에 올랐다. 27일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원정경기를 마치고는 '명장'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이끄는 아틀레티코와 링크가 떴다. 현지매체는 시메오네 감독이 이강인의 이적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최근엔 이강인의 에이전트가 맨시티, 애스턴빌라, 울버햄턴 등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구단을 직접 방문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EPL 진출설이 떠올랐다. 유럽파 점검을 마치고 26일 귀국한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은 "마요르카도 상당히 좋은 팀"이라면서 좋은 환경에서 꾸준히 활약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강인은 내달 2일 아틀레틱과 홈경기에서 6호골을 노린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원서 사망한 故서세원, CCTV에 마지막 모습 찍혔을까..“복구 확인 중”
- '장원영 친언니' 장다아, 첫 광고 공개…웃으니 동생과 붕어빵 미모
- 남주혁, '학폭 의심' 스파링 영상 입수 "동물원의 원숭이 됐다" ('연예뒤통령')
- 샘해밍턴♥정유미, '더럽고 치사해서' 산 집이 3층 대저택…"집은 애들을 위한 재산"
- 송필근, 30kg 빠지고 깡마른 근황..“언제 사망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