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같은 그래픽 신작, 위메이드 구할 '한 방' 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는 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사진)를 내놨다.
지난해 이 회사는 주력 게임인 '미르M'의 부진과 위믹스 코인 상장폐지(거래지원 종료)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나이트 크로우는 에픽게임즈의 최신 그래픽 엔진인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모바일 게임 가운데 언리얼 엔진5가 적용된 게임은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와 나이트 크로우밖에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이트크로우 인기에 주가 급등
언리얼 엔진5 기반 그래픽 강점
미르M 부진·위믹스 상장폐지
영업이익 적자…반전 카드 기대
위메이드가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는 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사진)를 내놨다. 지난해 이 회사는 주력 게임인 ‘미르M’의 부진과 위믹스 코인 상장폐지(거래지원 종료)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적자로 전환한 영업이익을 되돌리기 위해선 ‘한 방’이 필요한 시점이다.
지난 27일 한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를 플레이해봤다. 미르M처럼 기존 지식재산(IP)이 아닌 신규 IP 기반 게임이다. 이 게임이 내세운 주요 차별점은 그래픽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에픽게임즈의 최신 그래픽 엔진인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모바일 게임 가운데 언리얼 엔진5가 적용된 게임은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와 나이트 크로우밖에 없다. 게임을 실행하면 광원 효과, 질감 등 사실적인 그래픽이 눈에 띈다. 다만 고성능 스마트폰으로 실행했는데도 고화질에선 프레임이 부드럽지 않았다. 최적화가 조금 더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 등 네 개 직업 가운데 하나를 골라 성별과 외관을 고르면 게임이 시작된다. 4차 십자군 전쟁 직후인 13세기 유럽이 배경이다. 이용자는 나이트 크로우 기사단의 일원으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게임 진행은 일반적인 MMORPG와 같다. 자동으로 퀘스트와 전투를 할 수 있다.
이 게임이 내세우는 또 다른 차별점은 ‘글라이더’다. 레벨6을 달성하면 글라이더를 착용할 수 있다. 게임 초반이어서 단순히 하강하며 먼 거리를 이동하는 체험만 할 수 있었는데, 레벨이 더 오르면 공중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과금 구조는 여타 MMORPG와 비슷한 수준이다. 캐릭터 스펙에 영향을 주는 무기 외형과 탈것 등을 확률형 아이템으로 뽑아야 한다.
나이트 크로우의 초반 기세는 긍정적이다. 출시 이틀 차인 28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모두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앱스토어 매출 순위는 1위, 구글플레이에서 8위에 올랐다. 이날 위메이드 주가는 5만5600원으로 전일 대비 15.35% 올랐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젠 일본이 베낀다…"불닭볶음면 모방으로 한국에 복수"
- "맛이 왜 이래?" 마시던 음료 분석했더니…제초제 성분 검출
- "너희들은 뭐하러 있냐" 전화로 폭언…악성 민원인의 최후
- 콘돔 팔아 1조 번 '이 회사'…개미들 우르르 몰려들었다
- "이 '곱창김' 먹지 말고 당장 반품하세요"…식약처 회수 조치
- 신동엽, AV배우 만났다가…'동물농장' 이어 '놀토'까지 하차 요구
- '백상' 미리보기, '더글로리' 송혜교 오고 '재벌집' 송중기 제외
- 서세원 유가족 "당뇨병으로 인한 심정지? 납득할 수 없다"
- "임창정 부부, 주가 조작 일당 '1조 파티' 참석했다"
- 박혜경 "불어나는 돈 보고 천재라 생각…이럴 줄은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