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동기부여될 AG, 우리팀에서 많이 갔으면"…이승엽·김원형 한목소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역 시절 국민타자로 명성을 날렸던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AG)에 많은 제자들이 출전하기를 희망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28일 2022 항저우 AG 예비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
김 감독은 "최종 명단에 누가 뽑힐지는 몰라도 예비 명단에 든 선수들은 지금부터 굉장히 설렐 것"이라며 "어쨌든 KBO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기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스1) 문대현 기자 = 현역 시절 국민타자로 명성을 날렸던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AG)에 많은 제자들이 출전하기를 희망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28일 2022 항저우 AG 예비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
만 25세 이하 또는 입단 4년 차 이하 선수 147명과 와일드카드 33명 등 프로 선수 180명과 아마추어 선수 18명까지 총 198명의 선수가 이번 명단에 포함됐다
이 중 두산 소속으로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멤버였던 투수 곽빈과 정철원을 비롯해 총 17명이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KBO와 야구협회가 AG 최종 명단에 구단별 최대 3명 선발이라는 상한선을 뒀기에 17명 중 최대 3명만이 태극마크를 달 수 있다.
28일 SSG 랜더스와의 원정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이 감독은 "아직 예비 엔트리이긴 하지만 우리 선수들이 많이 포함돼 좋다"며 "대표팀을 경험하고 오면 야구를 보는 눈이 보다 넓어진다. 누가 되든 우리 팀에서 3명을 꼭 채워서 국제 무대를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감독은 지난 1999년 아시아 야구선수권을 통해 국가대표에 데뷔했다.
2000 시드니 올림픽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을 겸했던 이 대회에서 이 감독은 중심타자로서 역할을 잘 해내 국가적인 영웅으로 발돋움했고 이후 국민타자 반열에 올라섰다.
이 감독은 "당시 구대성, 박정태, 정민철 등 쟁쟁한 선배들과 함께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던 기억이 있다"며 "내가 국가대표라는 게 믿기지 않았고 자부심이 상당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예비 명단에 뽑힌 것만으로도 선수들의 동기부여는 상당할 것이다. 우리 선수들이 태극마크를 많이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WBC에 나섰던 최지훈을 비롯해 특급 루키 송영진, 이로운 등 15명이 예비 명단에 들어간 SSG의 김원형 감독도 이 감독과 비슷한 뉘앙스의 답변을 내놓았다.
김 감독은 "최종 명단에 누가 뽑힐지는 몰라도 예비 명단에 든 선수들은 지금부터 굉장히 설렐 것"이라며 "어쨌든 KBO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기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998년 방콕 AG에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김 감독은 "나도 프로 선수들이 참가했던 방콕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병역 혜택을 받았다. 팀내 좋은 선수들이 많이 뽑히면 감독으로서도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