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 공무상 재해 공무원 대상 마음건강 '올케어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이하 공단)은 공무상 재해를 입은 공상 공무원의 추가적 재해예방 및 일상 회복을 위한 마음·건강 올케어(All-care)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공무원 재해예방 및 몸·마음 건강 증진서비스의 일환이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재해예방 교육과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공무원연금공단(이하 공단)은 공무상 재해를 입은 공상 공무원의 추가적 재해예방 및 일상 회복을 위한 마음·건강 올케어(All-care)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공무원 재해예방 및 몸·마음 건강 증진서비스의 일환이다.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소방직 공상 공무원이 참여했다. 공상치료 후 업무에 복귀한 뒤에도 잦은 교대근무 및 현장 출동으로 심리적·신체적 안정이 필요해서다.
참여자들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료와의 상담을 통해 심리적 불안이 많이 완화됐다”며 “수면위생과 운동 처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결합돼서 알차고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재해예방 교육과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동차도로서 오토바이 주행 혐의 ‘미스터트롯’ 정동원, 불구속 송치
- 55년간 1만4000쌍 무료 결혼식…故 백낙삼 신신예식장 대표의 생애
- 러시아, 우크라에 미사일 공격 재개…최소 9명 사망
- “금요일에 결혼하면 민폐인가요”[그래서 어쩌라고]
- 부모 수백번 찔러 죽인 딸…"대신 강아지 안 죽였잖아"
- “그 파리 네 후임, 2시간 지켜봐라”…군 복무 중 가혹행위한 20대 벌금형
- `친낙` 박광온, 민주당 새 원내대표…친명 지도부 균형추 주목(종합)
- 우엉 이어 김까지 식탁 위협…식약처 “화학 약품 초과 검출”
- [영상] 한국인 부부 '중국인' 오해받아 무차별 폭행 당해
- 서동주, 오늘(28일) 故 서세원 캄보디아 화장 참석…"이후 일정은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