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이담, 독보적 감성의 응집..오늘(28일) 새 싱글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출신 솔로 아티스트 이담(Etham)이 독보적인 감성을 응집한 신곡으로 돌아온다.
직접 작사 및 작곡을 담당한 이담은 "5년 전에 썼던 곡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 괴로워하는 연인 관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힘들어하는 연인을 모르는 체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포기하지 않고 도와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유니버설뮤직은 "이담이 이날 새 싱글 'I Won't'를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이담의 신곡 'I Won't'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이담만의 마음을 위로해 주는 부드럽고 따스한 음색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발라드곡이다.
직접 작사 및 작곡을 담당한 이담은 "5년 전에 썼던 곡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 괴로워하는 연인 관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힘들어하는 연인을 모르는 체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포기하지 않고 도와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담만의 담백하고 진솔한 목소리가 담긴 'I Won't'에 이어 올해 중 새 EP 발매를 예고한 만큼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담은 메가 히트곡 '12:45(Stripped)'로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음원 차트에서 무려 156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하며 사계절 내내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끌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 '제14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2'로 처음 내한한 이담은 'K-떼창'을 경험하고 크게 감격해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보내고 간다"라며 벅찬 소감을 전한 바 있다. 또한 몬스타엑스 기현의 곡 작업 참여를 비롯해 최근 가수 하현상과 컬래버 싱글 'By My Side'를 내는 등 수많은 국내 팬에게 꾸준히 새로운 곡을 들려주고 있다.
김노을 기자 sunset@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혁수, 故문빈 떠나 보내고..퉁퉁 부은 눈 - 스타뉴스
- 태양 "갈수록 ♥민효린 닮는 子, 딸로 오해" - 스타뉴스
- 故 문빈 여사친, 결국 컨디션 난조로 일정 취소 - 스타뉴스
- '음주 뺑소니' 조형기 韓 근황..운전대 잡았네 - 스타뉴스
- 송혜교, 남사친과 다정하게..손도 잡았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男솔로곡 최단 스포티파이 10억 돌파..발매 118일만 '大기록'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1월 1주차 베스트 남돌 1위..7주 연속 'No.1'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7주 연속 1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지치지 말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자" 스스로 다짐 [일문일답]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뷔 '레이니 데이즈'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