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414호, 10년만에 돌아온 신작 '아머드 코어 VI'

최종배 2023. 4. 28. 15: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출시일을 확정한 '아머드 코어 VI'를 비롯해 게임팬들이라면 눈여겨볼만한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아머드 코어 VI 8월 25일 출시 
'아머드 코어' 시리즈는 로봇 만들고 조종하는 꿈을 꿔본 게이머라면 누구나 알만한 프롬소프트웨어의 인기 타이틀입니다. 

최신작인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이하 아머드 코어 VI)'가 오는 8월 25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2012년 출시된 '아머드 코어 V'이후 약 10년만에 돌아온 신작인데요.

공개된 영상은 실제 플레이 영상이 수록돼 전작보다 한층 발전한 그래픽과 함께 다수의 메카들이 벌이는 격전을 엿볼 수 있는데요. 플레이어는 독립 용병이 되어 루비콘 행성에 잠입해 기업과 다른 파벌을 둘러싼 싸움에 뛰어들게 됩니다. 

2. 동글동글 귀여운 커비는 31살
다수의 인기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닌텐도이지만 가장 귀여운 캐릭터를 꼽으라면 동글동글한 핑크빛 외형을 갖춘 '별의 커비' 시리즈의 주인공 커비가 손에 꼽힐 듯합니다. 

커비는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동안을 갖췄지만 지난 27일 31살이 됐습니다. 개발사 할연구소는 공식 블로그에 지난 30주년을 돌아보는 쿠마자키 디렉터의 글을 올리며 생일을 축하했는데요.

쿠마자키 디렉터는 "반드시 커비는 점점 더 부풀어 오를 겁니다. 새로운 것에 팀멤버와 또, 챌린지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라며 "31년째가 되는 별의 커비에도 기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3. 루크가 전수하는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모션캡쳐
미국 문화를 대표하는 콘텐츠로 자리잡은 '스타워즈'. 게임화 역시 끊임없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3인칭 액션어드벤처 게임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가 28일 출시됐습니다. 이 게임은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5년 후 이야기를 다루며 칼 케스티스가 된 게이머는 동료와 제다이 오더의 유산을 지키기 위해 싸운 여정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일렉트로닉아츠는 이 게임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제다이 코칭 세션'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제다이 모션캡쳐 연기에 조언을 하는 익숙한 인물이 '스타워즈' 팬들의 눈길을 끕니다. 이 영상은 '스타워즈'의 주인공 루크를 연기한 마크 해밀이 등장해 마치 제다이를 가르치 듯 연기를 돕는 코믹한 연출이 재미를 줍니다.

4. 13주년 맞은 '니어' 시리즈
은색 머리의 여성형 안드로이드 캐릭터 2B는 근래에 가장 주목받은 게임 캐릭터로 손꼽힙니다. 이 캐릭터는 '니어 오토마타'의 주인공 중 한 명인데요. 

'니어 오토마타'가 지난 23일 전세계 누적 출하 및 다운로드 판매량 750만장을 넘어섰습니다. 더불어 이날은 '니어' 시리즈가 13주년을 맞는 날이기도 합니다.

'니어' 시리즈는 2010년 '니어 레플리칸트'를 시작으로 2017년 '니어 오토마타', 2021년 '니어 리인카네이션' 등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5. '메탈슬러그' 메인 디자이너 첫 초안 공개
'메탈슬러그'는 오락실을 풍미했던 슈팅 게임이자, 도트 그래픽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명작 중 하나인데요. 

이 게임의 메인 디자이너를 맡았던 아키오(akio)가 최근 트위터를 시작하며 '메탈슬러그'의 초안 그림을 공개했습니다. 게임이 개발되기도 전에 그려진 그림 속 섬세하게 묘사된 탱크 대전은 팬들에게 익숙한 게임 속 화면을 연상시키는데요. '메탈슬러그' 시리즈의 팬이라면 게임의 시작이 된 이 한장의 그림이 더 가치있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더불어 그는 '알타입' 등 본인이 도트 그래픽 게임을 만들며 그린 일부 게임의 원화도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는데요. 수작업으로 일궈낸 도트 게임 시절 게임 개발자들의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6. 시각 장애인도 즐기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일반적인 레이싱 게임과 달리 실제 차량을 모는 감각을 극대화한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 장르의 게임입니다. 

따라서 난도 설정에 따라 일반인이 접근하기에도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엑스박스는 시각 장애인이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시각 장애인 운전 지원을 선보였습니다.

시각 장애인 또는 시력이 약한 게이머가 시각 장애인 운전 지원을 사용하면 보조 오디오 신호로 트랙에서 운전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이런 기술들이 보다 일반화돼 누구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또, 현실적으로 더 편안한 운전이 가능한 세상이 일찍 오길 기대하게 됩니다.

7. 닌텐도 게임스컴 2023에 참여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세계 최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가 6월 개막을 취소한 바 있는데요. 이는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와 같은 플랫폼 홀더부터 세가, 유비소프트, 텐센트 등 주요 게임사가 참가를 취소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 유럽 최대 게임쇼로 손꼽히는 게임스컴은 닌텐도가 게임스컴 2023 행사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알렸습니다. 더불어 몇 주안에 더 많은 출품업체가 뒤따를 것이라고 언급했는데요. 

게임스컴 2023은 오는 8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현지시간) 닷새간 독일 쾰른 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