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삼성생명에 광학문자인식(OCR) 솔루션 판매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삼성생명에 금융 특화 AI 솔루션 'OCR Pack'을 공급하는 계약을 이달 26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업스테이지는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통해 진료비 영수증 등 보험 청구 서류 7종 문서 처리 자동화를 돕는다.
OCR은 AI가 사진이나 영상에 있는 문자를 자동을 인식해 데이터화 하는 기술로 금융권에서 각종 전자 문서나 서류 처리 업무를 자동화하는 데 쓰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삼성생명에 금융 특화 AI 솔루션 ‘OCR Pack’을 공급하는 계약을 이달 26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업스테이지는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통해 진료비 영수증 등 보험 청구 서류 7종 문서 처리 자동화를 돕는다. OCR은 AI가 사진이나 영상에 있는 문자를 자동을 인식해 데이터화 하는 기술로 금융권에서 각종 전자 문서나 서류 처리 업무를 자동화하는 데 쓰고 있다. 기존 수작업 대비 최대 82%까지 비용과 시간을 감축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업스테이지는 최근 OCR 관련 국제 대회인 ICDAR 로버스트 컴페티션에서 4개 부문 1위를 휩쓸며 세계적인 AI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최근 수상으로 세계적인 기술력을 입증한 OCR팩을 통해 금융권 디지털·AI 혁신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없는데 갈비탕 좀'…외상 부탁 20대女 주문내역 '황당'
- ''곱창김' 먹지 말고 당장 반품하세요'…인공감미료 초과 검출
- “수차례 업무 보완에 스트레스”…직장 내 괴롭힘 아니라는 고용부
- '멧돼지인 줄'…엽사 오인 사격에 '비바크' 하던 50대 사망
- 바지 내리고 계단에 앉아 '끙'…''큰일' 보신 분 찾습니다'
- 호화생활 자랑하던 '주식 여신' 알고보니 166억 사기꾼이었다
- '근로자의날 10만원 상품권 주더니…회사 적자라 다시 가져오래요'
- 주가조작 세력, 노홍철도 노렸다…'뭔가 수상, 투자 제안 거절'
- 中 남성들 ''이것' 없는 여친 원해'…4000명 소개팅서 생긴 일
- 임창정 '재테크로 알았다가 큰 손해…동료에 투자 권유 NO'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