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1차현대, 수직증축 리모델링된다 [집슐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치1차현대아파트가 수직증축 리모델링 최종 심의를 모두 통과하는데 성공했다.
28일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시공사로 참여중인 대치1차현대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이 전날 강남구청으로부터 수직증축 리모델링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대치1차현대아파트는 말뚝(Pile)기초로 준공된 아파트로, 이 같은 아파트가 수직증축 리모델링 허가를 받은 것은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치1차현대아파트가 수직증축 리모델링 최종 심의를 모두 통과하는데 성공했다.
28일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시공사로 참여중인 대치1차현대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이 전날 강남구청으로부터 수직증축 리모델링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하 1층~지상 15층, 120가구 규모의 대치1차현대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18층, 138가구 규모로 탈바꿈한다.
대치1차현대 리모델링 사업 조합과 HDC현대산업개발 도시정비 리모델링 전담팀은 지난해 10월 국토안전관리원으로부터 파일기초 수직증축 2차 안전성 검토를 통과했다. 이들은 강남구청 등과 지지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세부적 기술에 대한 논의를 계속했고 마침내 최종 허가를 받았다. 대치1차현대아파트는 말뚝(Pile)기초로 준공된 아파트로, 이 같은 아파트가 수직증축 리모델링 허가를 받은 것은 처음이다. 회사 측은 “국내 대부분의 아파트 기초가 말뚝기초로 시공된 여건에서 수직증축을 고려하는 리모델링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집슐랭 연재’ 구독을 하시면 부동산 시장 및 재테크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김연하 기자 yeon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없는데 갈비탕 좀'…외상 부탁 20대女 주문내역 '황당'
- ''곱창김' 먹지 말고 당장 반품하세요'…인공감미료 초과 검출
- “수차례 업무 보완에 스트레스”…직장 내 괴롭힘 아니라는 고용부
- '멧돼지인 줄'…엽사 오인 사격에 '비바크' 하던 50대 사망
- 바지 내리고 계단에 앉아 '끙'…''큰일' 보신 분 찾습니다'
- 호화생활 자랑하던 '주식 여신' 알고보니 166억 사기꾼이었다
- '근로자의날 10만원 상품권 주더니…회사 적자라 다시 가져오래요'
- 주가조작 세력, 노홍철도 노렸다…'뭔가 수상, 투자 제안 거절'
- 中 남성들 ''이것' 없는 여친 원해'…4000명 소개팅서 생긴 일
- 임창정 '재테크로 알았다가 큰 손해…동료에 투자 권유 NO'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