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앨범, 초동 128만장 팔려...K팝 솔로 중 역대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또 신기록을 경신했다.
28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슈가가 지난 21일 활동명 어거스트 디(August D)로 발매한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가 초동 1,277,218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슈가의 'D-데이'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수연 기자]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또 신기록을 경신했다.
28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슈가가 지난 21일 활동명 어거스트 디(August D)로 발매한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가 초동 1,277,218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발매 첫날에는 1,072,311장 팔린 바 있다.
이로써 'D-데이'는 같은 멤버 지민의 'FACE'에 이어 역대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초동 판매량 2위를 기록하게 됐다.
슈가의 'D-데이'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일본 오리콘 차트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 신규 진입하며 정상에 올랐다. 앞서 선공개 곡 '사람 Pt. 2 (feat. 아이유)' 역시 오리콘 차트 1위로 직행했으며 해당 곡은 미국 여러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슈가는 솔로 월드 투어 'SUGA | Agust D-DAY TOUR'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나고 있다. 이는 방탄소년단 멤버 통틀어 첫 솔로 월드 투어로 지난 26일 미국 뉴욕주 벨몬트 파크 UBS 아레나에서 포문을 열었다. 또한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그리고 한국까지 총 9개 도시에서 2개월간 무대를 펼친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빅히트 뮤직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리왕' 배우, '소아성애 논란' 동료 옹호 - TV리포트
- 블핑 동생 그룹, 윤곽 드러나.. - TV리포트
- 태양 "민효린, 벌레 돼도 좋아" - TV리포트
- 남편 바람 용서한 女스타...행복한 근황 공개 - TV리포트
- 안현모, BTS 험담 논란...팬들 분노 - TV리포트
- 리사, 결혼 발표...팬들 멘붕 - TV리포트
- 애드 시런이 표절?...결국 법정 선다 - TV리포트
- 인기 女가수 "결혼 싫어, 6년 남친이랑 헤어진 이유" - TV리포트
- 박수홍, 안 좋은 일 또 생겼다... - TV리포트
- 임영웅이 최근 들어 '노출'한 이유 - TV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