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하락 전환 2490선‥코스닥도 소폭 하락
[정오뉴스]
미국발 빅테크 실적 훈풍에 오전장 오름세를 보이던 코스피가 오후장은 하락 전환한 뒤 소폭 내리고 있습니다.
코스닥도 외국인과 기관 매물이 함께 출회 되면서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0.47포인트 하락한 2495.34포인트로, 코스닥은 7.8포인트 내린 842.41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 홀로 매물을 내놓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의 호실적에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을 살펴보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대웅제약이 대규모 자가 면역 질환 치료제 기존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반등하고 있고 LG생활건강이 1분기 실적 부진 여파에도 소폭 오르고 있습니다.
반면 LG에너지솔루션은 외국인 팔자에 3거래일 만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코스피 시장에서 서비스 업종이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오르고 있고 일본 증시 또한 상승하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478634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비명계' 3선 박광온
- [단독] '코호트' 격리 요양보호사에 5억 원 수당 미지급 확인
- 펜타곤 방문‥미군 수뇌부가 직접 브리핑
- 중국, 한미 공동성명에 공식 항의 "하나의 중국 엄수 촉구"
- 일본, 새 해양정책 중·러 경계 강화‥기시다 "주변 정세 긴박"
- 난감한 삼성·SK‥적자 충격 안고 미·중 격랑 속으로
- "워싱턴 선언, '사실상 핵공유'는 아니다"
- 보행신호에 길 건너던 중학생 치고 가버린 버스‥"돌부리인 줄"
- 초등생 태운 승합차 사고‥1명 사망·7명 중경상
- 스쿨존에서 지게차 낙하물이 초등학생 덮쳐‥1명 사망·2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