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20주년 팬 페스트 "이거 역대급인데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셉트 사진으로만 공개됐던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 현장에 직접 도착하자마자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넥슨 인기 MMORPG '메이플스토리'는 출시 20주년을 맞이하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메이플 팬 페스트'를 개최했다.
"이게 메이플스토리지"라는 감탄이 절로 나올 역대급 수준의 퀄리티를 선보였다.
초입부는 메이플스토리 맵인 '리스항구', '루디브리엄', '아르카나'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각종 미공개 일러스트가 전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네시스가 현실에 강림했네"
콘셉트 사진으로만 공개됐던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 현장에 직접 도착하자마자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사진보다 구조물 퀄리티가 훨씬 뛰어난 덕분에 마치 메이플 월드에 직접 입장한 기분이 들었다. 행사장 크기도 넉넉해서 쾌적하게 이벤트를 만끽할 수 있었다.
넥슨 인기 MMORPG '메이플스토리'는 출시 20주년을 맞이하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메이플 팬 페스트'를 개최했다. 행사장은 메이플스토리 인게임 콘텐츠인 '헤네시스'와 '차원의 도서관'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28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메이플 팬 페스트는 티켓팅 3분 만에 티켓 6000장이 약 3분만에 매진됐다. 메이플스토리가 가진 IP 파워를 다시한번 체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20주년 프리뷰 영상에서 공개된 행사장 이미지가 워낙 훌륭했기에 관심이 증폭되기도 했다.
사실 유저들은 기대 반, 걱정 반이었다. "본 이미지는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라는 말처럼 렌더링 이미지는 이미지일뿐 실제 퀄리티와는 차이가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기우일 뿐이었다.
"이게 메이플스토리지"라는 감탄이 절로 나올 역대급 수준의 퀄리티를 선보였다. 9시 정각부터 입장을 시작한 유저들은 헤네시스 광장 입구에 당도하자마자 감탄사를 쏟아냈다. 최근 잡음이 많은 인게임 상황이지만 유저들도 이 순간 만큼은 메이플의 스무 살 생일을 축하했다.
헤네시스 광장은 다양한 체험형 부스와 2차 창작물을 판매하는 '금손 상점'으로 채워졌다. '카산드라의 운세샵', '프리토 독수리 잡기', '가위바위보 자쿰'과 같은 미니게임을 현실에서 보니 신선했다.
각 체험 부스는 인기폭발이었다. 그 중에서도 '프리토 독수리 잡기'가 유독 유저들의 인기를 끌었다. 프리토 독수리 잡기는 인게임에서는 날아다니는 독수리를 총으로 맞춰 떨어트리는 미니게임이다. 팬 페스트에서는 이를 장난감총 사격게임으로 각색했다. 오픈한지 30분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대기자가 많아 입장시간 팻말이 세워질 정도였다.
프리토 독수리 잡기를 끝내고 나오는 한 관람객은 "최고다. 정말 잘 꾸몄다. 콘셉트를 정말 잘 살린 축제 같다. 사실 사격게임이야 오락실에서 워낙 많이 해봐서 별 감흥없지만 인게임 콘텐츠로 만드니까 색달랐다"라며 카산드라의 운세샵을 가야한다고 인터뷰를 종료했다.
이외에도 유저들의 메세지를 들을 수 있는 '메이플 우체통', 주황버섯, 돌정령, 핑크빈 등으로 꾸며진 포토존 등 역시 팬 페스트를 찾은 관람객으로 가득찼다.
2관은 메이플스토리가 걸어온 20년의 발자취를 차원의 도서관을 콘셉트로 보여주는 전시관이다. 북적북적했던 헤네시스 광장과는 다르게 도서관 에티켓에 걸맞는 조용한 관람이 이어졌다.
초입부는 메이플스토리 맵인 '리스항구', '루디브리엄', '아르카나'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각종 미공개 일러스트가 전시됐다. 한 유저는 "인게임에서는 보지 못한 새로운 일러스트를 보니 새롭다. 자주 공개해줬으면 좋겠다"는 말을 남겼다.
메이플의 감초역할을 하는 보스 전시관도 있다. 군단장과 '검은 마법사'와 그란디스 월드의 '제른 다르모어' 그리고 고대신 '미트라' 현현한 '세렌'의 세계를 구현한 공간으로 각각 나뉘어 전시된다. 각 보스들의 대사와 BGM이 함께 흘러나오니 전율이 넘쳤다.
이 외에도 메이플스토리의 46종의 직업 영상과 다양한 일러스트를 전시해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각 직업마다의 소개 영상과 더불어 기존에는 보지 못한 미공개 일러스트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