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명 '메이플스토리' 게이머 행사 3일간 개최...DDP로 나온 메이플 월드

강미화 2023. 4. 28. 12: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의 팬 페스트 행사를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연다.

'우리가 만든 20년의 스토리, 메이플스토리'라는 슬로건 아래 1000명씩 오전과 오후, 6회로 나눠 총 6000명의 게이머가 행사장에 방문할 예정이다.

행사장뿐만 아니라 게임 내 지역과 캐릭터 아트워크를 담은 전시관에서 지난 20년간을 되짚어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의 팬 페스트 행사를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연다. 

'우리가 만든 20년의 스토리, 메이플스토리'라는 슬로건 아래 1000명씩 오전과 오후, 6회로 나눠 총 6000명의 게이머가 행사장에 방문할 예정이다. 앞서 6000장의 입장권은 3분 만에 매진된 바 있다.

행사장은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로 채워졌다. 1000명씩 인원이 제한돼 쾌적한 환경에서 헤네시스 광장과 전시관 관람이 가능하다.

먼저 DDP 아트홀 1관은 '헤네시스' 광장 콘셉트로 입구부터 머쉬룸이 반겨 준다. 헤네시스 주민등록증 모양의 조형물로 포토존이 마련돼 인증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머쉬룸, 핑크빈, 슬라임, 예티 등 인기 몬스터의 대형 형상과 단풍나무, 풍차, 버섯집 등 대형 오브젝트를 배치해 게임 특유의 아기자기함을 연출했다.  
30여팀의 게이머가 직접 만든 그립톡, 키링, 뱃지, 스티커 등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 상점'이 버섯 모양으로 열렸으며 전시장 한 켠에는 인형을 비롯해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머쉬룸 스토어'도 마련됐다.  

대박운 당첨 시 넥슨 캐시를 주는 '카산드라의 운세샵', 팝콘을 제공하는 '가위바위보 하자쿰', 슈팅 게임으로 솜사탕을 주는 '프리토 독수리 사냥', 하고 싶은 말을 포스트잇으로 전하는 '메이플 우체통', 문자 메세지로 참여할 수 있는 퀴즈가 송출되는 '전광판 이벤트' 등 관람객을 위한 부스와 이벤트도 열렸다. 

또한 '밍밍부인' '장로스탄' '카산드라' '프리토' 등 게임 NPC는 물론, '머쉬룸' '핑크빈' 등으로 변신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행사장 곳곳에서 유저와 가위바위보나 참참참 등 간단한 게임을 진행, 사탕을 제공해 또 다른 재미를 준다. 

스트리머 겸 유튜버 조매력과 조력사무소 장재훈, 박해찬, 흥부, 김방필이 게임 OST를 재즈로 편곡한 40분간의 공연도 펼쳐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뿐만 아니라 게임 내 지역과 캐릭터 아트워크를 담은 전시관에서 지난 20년간을 되짚어볼 수 있다. 

'리스항구' '루디브리엄' '아르카나' 등 지역을 재해석한 포토존과 함께 미공개 마을 아트워크를 포함한 와이드 일러스트가 전시됐다. 

또한 가로 12m, 세로 4m의 대형 LED 화면에서 캐릭터의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46종의 직업 소개 영상과 직업 일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진힐라' '스우' '오르카' '매그너스' '윌' 등 군단장 일러스트와 목소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은 마법사' '세렌' '제른 다르모어' 전시를 위한 공간이 개별로 마련됐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