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0시~24시까지 서울 잠수교 교통 통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 29일 0시부터 24시까지 잠수교 일대에 차량, 자전거, 도보, 이륜차를 이용한 통행이 통제된다고 발표했다.
잠수교 패션쇼로 인한 통제구간은 잠수교 북단(녹사평대로11길 잠수교 진입차선)~남단 (반포대로 잠수교 진입 차선) 총 1.6km구간이다.
자전거 이용자의 경우, 잠수교 남·북단 우회로를 통해 우회해야하며 잠수교 진입은 통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서울시가 29일 0시부터 24시까지 잠수교 일대에 차량, 자전거, 도보, 이륜차를 이용한 통행이 통제된다고 발표했다.
잠수교 패션쇼로 인한 통제구간은 잠수교 북단(녹사평대로11길 잠수교 진입차선)~남단 (반포대로 잠수교 진입 차선) 총 1.6km구간이다. 잠수교를 통한 용산↔서초 간 이동도 통제된다.
서울시는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카카오·T맵 내비게이션 안내, 도로전광표지(VMS)·교통방송 안내, 버스 임시 우회 등 교통 대책을 가동한다.
용산↔서초 간 이동은 반포대교와 동작·한남대교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차량 정체해소를 위해 도로전광표지(VMS)·교통방송 안내 등을 통해 원거리에서 우회를 유도할 계획이다.
주요 내비게이션 운영사인 카카오·T맵과 협의해 당일 차량 내비게이션을 통해 운전자에게 통제구간을 안내할 계획이다.
잠수교를 지나는 노선버스(405, 740번)는 반포대교로 임시 우회해 운영된다. 잠수교와 반포한강공원 방문을 원하는 승객에게는 기존 정류소 대신 도보 8분 거리의 대체 정류소에서 승하차하도록 유도하여 불편을 줄인다.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잠수교 인근 주요 통제지점 19개에는 약 57명의 교통 안내요원이 배치돼 질서 유지와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
29일에 반포 한강공원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대중교통 이용하는 게 좋다. 잠수교 남단 서초구 반포동으로 이동할 경우 3, 7, 9호선 고속터미널역이 가장 가깝다. 잠수교 북단을 통한 한강공원 진입은 통제된다.
자전거 이용자의 경우, 잠수교 남·북단 우회로를 통해 우회해야하며 잠수교 진입은 통제된다. 잠수교 남단 반포안내센터 나들목과 반포나들목 구간이 통제된다. 잠수교 북단의 경우 신동아 쇼핑센터 지하차도 앞과 보광나들목 앞 자전거 도로에서 각각 회차해야 한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켤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