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선실버복지센터, 장위실버복지센터 어르신 문화나들이 행사
사단법인 다원문화복지재단(명예이사장 정보석)에서 운영하는 성북구립 삼선실버복지센터와 장위실버복지센터는 노현태(거리의 시인, 래퍼)와 SW헬스케어(길한영 본부장)의 후원으로 지난 27일 회원 어르신 60여분을 모시고 ‘어르신 문화나들이’ 행사로 연극을 관람하였다.
문화나들이에 앞서 성북구청 이승로 구청장은 “우리 어르신들께서 그동안 여러 가지 상황으로 외출도 조심스럽고 많이 답답하셨을 텐데, 좋은 날씨에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문화나들이 행사를 즐기시고, 어르신들께서 활력이 넘치고 건강하시길 바라며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인사를 전했으며, 진행기관에 어르신들의 안전과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은 “모처럼 이번 기회를 통해 4년만에 연극을 보러 왔는데, 날씨도 좋고 (연극) ‘라면’이 너무 재미있었다. 오늘은 집에 가서 라면을 끓여먹을려고 한다.”며 소감을 전했으며, 장위실버복지센터 김승현 센터장은 “코로나와 심한 황사로 외출이 어려우셨던 어르신들께서 외출하셔서 연극을 관람하시면서 같이 호응하고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감명받았다.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문화컨텐츠가 접금이 용이한 일부 사람들만의 전유물이 아니고 우리 어르신들께서도 얼마든지 참여하시고 즐기시는 소재가 될 수 있음을 절감했으며 앞으로도 우리 어르신들이 상대적인 문화차별을 느끼시지 않도록 복지서비스의 측면으로 양질의 문화컨텐츠를 접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어르신 문화나들이 행사를 주최한 사단법인 다원문화복지재단은 지역과 사회에서 복지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는 정보석 명예이사장을 중심으로 다문화 가정, 학교밖 청소년부터 어르신에 이르시까지 다양한 대상의 복지사업과 문화나눔 전파에 앞정서고 있으며, 운영중인 삼선실버복지센터와 장위실버복지센터는 성북구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