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中 푸단대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청년에게 중국 푸단대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사업 참여자 5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은 지난 24일 미주와 오세아니아 지역 대학의 연수 참여자 모집 결과 150명 모집에 4682명이 신청해 31대 1 경쟁률이라는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청년에게 중국 푸단대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사업 참여자 5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은 지난 24일 미주와 오세아니아 지역 대학의 연수 참여자 모집 결과 150명 모집에 4682명이 신청해 31대 1 경쟁률이라는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50명은 중국 푸단대(Fudan University, 상하이 소재)에서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25일까지 4주간 해외연수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자에게는 해외 대학 연수와 사전교육 및 사후관리 등 전 일정 프로그램 비용이 지원된다. 대학 프로그램에 따라 어학 수업, 현지 문화 체험, 자기 주도 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도 예정돼있다.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으로 해외연수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접수는 이날부터 다음 달 16일(오후 6시)까지며, 신청 방법은 잡아바 어플라이(https://apply.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도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다음달 30일 최종 대상자를 발표한다. 예비교육(오리엔테이션)과 사전교육은 6월에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사업 참여자 모집은 이번 중국 푸단대학 참여자 모집을 끝으로 마무리될 전망이다.
이인용 청년기회과장은 “지난 미국과 호주 대학 참여자 모집 결과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에 대한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경기도가 청년사다리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꿈을 실현하고 도전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워싱턴선언' 후속행보, 한미 '핵공유' 온도차
- 尹대통령 "허위선동·거짓정보가 민주주의 위협"
- '저출생 대안' 이주사회,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 대학생 모시기에 안간힘인 지자체, 현실은?
- 야권 '180석 파워' 과시…'쌍특검' 패스트트랙도, 간호·의료법도 일사천리
- 윤 정부 정책 뜯어보니…"여성의 가사 돌봄 역할 강화된다"
- "가혹행위로 자살 위험" 경고하는데, 군은 "약 먹으면 된다"
- 정부 전세사기 대책에 野 "피해자 선별? 보증금 보전 방안 없어"
- 외신 "美, 韓 핵무장론 달래기 시도…핵잠 기항 동북아 불안정 키울 것"
- 尹과 대조? 문재인 "남북미 대화 복원하고 中·러와 협력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