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 말티스, 새 앨범 발매···‘서울재즈페스티벌’ 온다

안병길 기자 2023. 4. 28. 10: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맷 말티스. 다니엘프로젝트 주식회사



영국계 캐나다인 발라드 싱어송라이터 맷 말티스(Matt Maltese)가 오늘(28일) 새 앨범 ‘Driving Just to Drive’를 발매한다.

맷 말티스는 국내 팬들에게 ‘As The World Caves In’이라는 곡으로 잘 알려져 있다. ‘As The World Caves In’은 전 세계적으로 3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고, 맷 말티스의 음악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며 국내 팬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맷 말티스의 음악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아티스트들도 즐겨 듣는 음악으로 알려졌다. 영국의 유명 일간지 ‘더 가디언’과 미국의 천재 뮤지션 프랭크 오션(Frank Ocean)이 맷 말티스의 앨범 ‘Krystal’에 대한 감탄사를 남겼고, 미국 유명 래퍼 도자 캣(Doja Cat)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그의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BTS 뷔가 맷 말티스의 ‘Less and Less’, ‘Curl Up and Die’와 같은 곡을 팬들과 공유했고,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박효신과 함께 듀엣으로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맷 말티스는 전 세계 음악 사이트를 통해 오늘(28일) ‘Driving Just to Drive’를 발매한다. 이후 오는 5월 26~28일 사이에 개최되는 ‘서울재즈페스티벌 2023’의 세 번째 날의 무대에서 공연하기 위하여 국내 처음으로 방문하게 될 예정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