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학생 SKY대 정시 합격자 비율 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학생들이 수능 성적에서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자 강원도교육청이 '학생 학력 향상책' 마련에 나섰다.
지난 2020학년도부터 2023학년도까지 최근 4년간 서울대·연세대·고려대(SKY) 정시모집에 합격한 인원 가운데 강원도 학생이 차지하는 비율이 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반면 같은 시기 강원도 학생은 전체의 1.1%인 179명이 합격하는 데 그쳤다.
강원도 학생들의 수능성적은 몇 년 째 최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 교육청, 교원 생기부 기재 역량 강화, 경시대회 활성화 등 학력 강화 정책 발표
강원도 학생들이 수능 성적에서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자 강원도교육청이 '학생 학력 향상책' 마련에 나섰다.
지난 2020학년도부터 2023학년도까지 최근 4년간 서울대·연세대·고려대(SKY) 정시모집에 합격한 인원 가운데 강원도 학생이 차지하는 비율이 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28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과 정책연구단체 '교육랩공공장'이 함께 공개한 자료를 보면 지난 2020학년도부터 올해까지 4년간 SKY 정시모집에 합격한 인원은 총 만5811명(해외 10명 포함)이다.
지역별로는 서울 소재 고교 출신이 42.1%(6657명)를 기록해 가장 많았고, 경기 지역 출신이 4663명(29.5%)으로 뒤를 이었다. 수도권 지역 학생이 SKY 정시모집 합격 인원의 71.6%를 차지했다.
반면 같은 시기 강원도 학생은 전체의 1.1%인 179명이 합격하는 데 그쳤다. 이는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5번째로 낮은 비율이다.
강원도 학생들의 수능성적은 몇 년 째 최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지난 해 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발표한 2022학년도 수능 성적 분석 결과 국어의 경우 강원도 평균(표준점수) 점수는 93.4점을 기록해 16위에 그쳤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교원 생기부 기재 역량 강화 △경시대회 활성화 △예비 중·고교생 지원 등을 약속했다. 특히 학생들이 수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중학교 과정에서의 지필평가를 통한 내신고사를 확대하고 고등학교 내신고사 역시 수능형 문제와의 연계율을 높이는 방안을 대책으로 제시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진유정 기자 jyj85@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신 베란다에 한 달간 방치…동거남 흉기로 살해한 여성
- "사람 죽이고싶다" 총기 가득…美기밀유출 병사의 행적
- "'사랑해요' 인사 건네자 눈물…그 모습에 나도 울컥"
- '오늘 처음 봤잖아요!' 길거리서 만난 남성 등에다 돌연 흉기를…
- 치과 계단에서 바지 내리더니…"X 누고가신 분 찾아요"
- 학교 운동장서 친형 살해 용의자, 친부와 동거녀도 살해
- 쌍특검 패트지정‧간호법 강행처리…'믿을 건 거부권'뿐인 與[영상]
- 이종호 과기장관, 美 DARPA 등 혁신 R&D 간담회 참석
- 만취 여성 '준강간 미수' 무죄 확정에 "피해자 두 번 죽여"
- '천신만고 통과' 간호법…의료계 후폭풍에 尹거부권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