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우영우...후보 피 튀기는 '백상예술대상' 개최

정승민 기자 2023. 4. 28. 10: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대중문화 예술계를 이끈 별들의 축제 '백상예술대상'이 화려한 서막을 연다.

또 젊은연극상 후보에는 '서울 도심의 개천에서도 작은발톱수달이 이따금 목격되곤 합니다' 배해률 작가, '세상이 이렇게 끝나는구나 쾅 소리 한번 없이 흐느낌으로' 장한새, '조금 쓸쓸한 독백과 언제나 다정한 노래들' 지금아카이브, '플라스틱 파라다이스' 한아름 작가 겸 연출, '클래스' 진주 작가가 백상으로 향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신동엽-수지-박보검 MC
28일 오후 5시 30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서 개최
JTBC 동시 생중계
사진=백상예술대상 사무국

(MHN스포츠 정승민 인턴기자) 대한민국 대중문화 예술계를 이끈 별들의 축제 '백상예술대상'이 화려한 서막을 연다. 

28일 오후 5시 30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59회 백상예술대상'이 막을 올린다. 이날은 다년간 백상과 맥을 함께한 3 MC 신동엽-수지-박보검이 진행을 맡는다.

TV 부문

우선 TV 부문 작품상은 '나의 해방일지' '더 글로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우리들의 블루스' '작은 아씨들'이 우열을 겨룬다. 특히 '더 글로리'는 8개 부문 9개 후보에 올랐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8개 부문 10개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TV 부문 예능상은 '뿅뿅 지구오락실' '피식대학-피식쇼' '피지컬: 100' '환승연애2' 'SNL 코리아3'가 올랐고, TV 부문 교양상은 '국가수사본부'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 '당신의 문해력+' '어른 김장하' '히든 어스 한반도 30억 년'이 경쟁한다.

연출상 후보는 '우리들의 블루스' 김규태, '나의 해방일지' 김석윤, '작은 아씨들' 김희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유인식, '안나 감독판' 이주영이 올랐으며 극본상 후보는 '더 글로리' 김은숙,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문지원, '나의 해방일지' 박해영, '작은 아씨들' 정서경, '환혼' 홍정은-홍미란이 맞붙는다.

TV 부문 남녀 신인 연기상 후보는 '더 글로리' 김건우, '더 글로리' 김히어라, '신병' 김민호, '슈룹' 문상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종혁, '약한 영웅 Class 1' 홍경, '일타 스캔들' 노윤서, '나의 해방일지' 이경성,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현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하윤경이 올랐다. 이들은 생애 한 번뿐인 신인 연기상을 두고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예능상 후보인 기안84, 김경욱, 김종국, 전현무, 황제성, 김민경, 박세미, 이수지, 이은지, 주현영도 모두 파라다이스시티로 향한다. 

영화 부문

영화 부문 작품상은 '올빼미' '다음 소희' '한산: 용의 출현' '헌트' '헤어질 결심'이 맞붙는다. 특히 '올빼미'는 총 8개 부문 후보에 올라 최다 부문 후보작으로 올랐다.

감독상 후보는 '한산: 용의 출현' 김한민, '헤어질 결심' 박찬욱, '올빼미' 안태진, '헌트' 이정재, '다음 소희' 정주리가 올랐으며, 신인 감독상 후보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김세인, '불도저에 탄 소녀' 박이웅, '올빼미' 안태진, '범죄도시2' 이상용, '헌트' 이정재가 경합을 벌인다.

최우수 연기상 남녀 후보는 '올빼미' 류준열, '범죄도시2' 마동석, '헤어질 결심' 박해일', '브로커' 송강호, '헌트' 정우성, '다음 소희' 배두나, '같은 속옷을 입는 두여자' 양말복, '인생은 아름다워' 염정아, '길복순' 전도연, '헤어질 결심' 탕웨이가 올랐다.

조연상 남녀 후보는 '교섭' 강기영, '올빼미' 김성철, '범죄도시2' 박지환, '한산: 용의 출현' 변요한, '비상선언' 임시완, '육사오' 박세완, '브로커' 배두나, '올빼미' 안은진, '외계+인 1부' 염정아, '길복순' 이연이 경쟁한다.

영화 부문 남녀 신인 연기상 후보는 '윤시내가 사라졌다' 노재원, '크리스마스 캐럴' 박진영, '20세기 소녀' 변우석, '늑대사냥' 서인국, '헌트' 고윤정, '다음 소희' 김시은, '불도저에 탄 소녀' 김혜윤, '브로커' 아이유, '경아의 딸' 하윤경이 한 번뿐인 상을 위해 백상으로 향한다.

연극 부문

부활한 지 5년째를 맞은 연극 부문 백상연극상 후보는 '당선자 없음' '정희정' '틴에이지 딕' 'DRAG x 남장신사'(드랙 바이 남장신사)

또 젊은연극상 후보에는 '서울 도심의 개천에서도 작은발톱수달이 이따금 목격되곤 합니다' 배해률 작가, '세상이 이렇게 끝나는구나 쾅 소리 한번 없이 흐느낌으로' 장한새, '조금 쓸쓸한 독백과 언제나 다정한 노래들' 지금아카이브, '플라스틱 파라다이스' 한아름 작가 겸 연출, '클래스' 진주 작가가 백상으로 향한다.

연기상 후보는 'DRAG x 남장신사' 권은혜, '편입생' 최호영, '노스체' 최희진, '틴에이지 딕' 하지성, '웰킨' 하지은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제59회 백상예술대상'은 JTBC-JTBC2-JTBC4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