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열 세번째 웜하트 캠페인 진행…문화예술산업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FnC부문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가 올해로 열 세번째 웜하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웜하트 캠페인은 2011년부터 시리즈가 진행해오고 있는 문화예술 산업 후원 프로젝트다.
그동안 소외된 다양한 문화사업에 후원을 진행했던 시리즈가 2020년부터 '웜하트 필름 펀드'를 통해 국내 독립 단편 영화 및 단편 다큐멘터리 후원에 나선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FnC부문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가 올해로 열 세번째 웜하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웜하트 캠페인은 2011년부터 시리즈가 진행해오고 있는 문화예술 산업 후원 프로젝트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해 티셔츠를 제작·판매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문화예술 산업에 기부하는 형식으로 이어져왔다. 2020년부터는 웜하트 필름펀드를 조성, 국내 독립 영화를 후원하는 형식으로 진행해 웜하트 캠페인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이번 2023년도 봄·여름 시즌은 이수지, 백두리, 김라온 세 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협업해 웜하트 티셔츠를 출시한다. 이수지 작가는 2022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일러스트레이터부문 수상자로 순수한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을 직관적으로 표현한다. 백두리 작가는 화가로 시작해 일러스트레이터가 돼 그림책의 저자가 된 작가로 최근 식물을 관통하는 빛과 그림자 형태를 소재로 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라온 작가는 다수의 아트페어, 전시, 출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원색적이고 동화적인 그림체를 일상 속 낯선 풍경들을 그려 주목받고 있다. 시리즈는 이들 세 명의 작가들의 작품을 각 2점씩 선택해 총 6개의 티셔츠로 탄생시켰다. 작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그에 알맞은 조직감의 소재를 사용해 상품 퀄리티를 높였다.
시리즈는 2020년부터 웜하트 티셔츠 판매 수익금 일부를 웜하트 필름 펀드 조성에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소외된 다양한 문화사업에 후원을 진행했던 시리즈가 2020년부터 '웜하트 필름 펀드'를 통해 국내 독립 단편 영화 및 단편 다큐멘터리 후원에 나선 것.
2020년에는 최종인 감독의 '소금', 임다슬 감독의 '깜박 깜박'을, 2021년에는 박종우 감독의 'EX MACHINA'와 류정석 감독의 '알로하'를, 2022년에는 김선빈 감독의 '수능을 치려면', 최이다 감독의 '거품의 무게'를 선정해 지원했다.
시리즈의 유동규 브랜드 매니저는 "웜하트 캠페인은 작가분들의 작품을 옷으로 만나는 것은 물론 국내 독립 단편 영화와 다큐먼터리 후원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다채로움을 선사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