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상어도 부산엑스포 유치전 나선다

임경업 기자 2023. 4. 28. 0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공개 예정인 아기상어 애니메이션 티저 이미지 /더핑크퐁컴퍼니

글로벌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도 부산엑스포 유치를 돕는다. 부산시와 더핑크퐁컴퍼니는 2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기상어’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지구를 구하고, 세계를 구하자(Save the Earth, Save the World)’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아기상어 캐릭터와 콘텐츠를 제작 및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아기상어’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대사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아기상어는 지난 3월 29일 부산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됐고, 29일 공개될 애니메이션의 예고편도 지난 2주 동안 조회수 25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관심을 받고 있다. 29일 공개될 콘텐츠에선 아기상어와 부산시 캐릭터 부산갈매기 ‘부기’가 함께 기후변화 등으로 위험에 빠져 부산에 오지 못하는 동물 친구들을 구하는 활약상이 담는 내용이 담겼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전 세계인들이 시청하는 만큼 영문으로 제작됐고, 더핑크퐁컴퍼니 공식 유튜브 채널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 김해공항 국제선 출국장에 설치됐던 ‘아기상어’와 ‘부기’의 조형물은 5월 이후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으로 장소를 옮겨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