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퇴직연금 고객 맞춤형 ‘AI 솔루션’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DC, IRP) 가입 손님의 목표 연금자산 형성을 위해 진단·설계·컨설팅·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AI 연금투자 솔루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AI 연금투자 솔루션'은 퇴직연금 가입 손님이 설정한 연금자산 목표에 맞춰 은퇴 시점까지 개인의 투자계획을 설계해주는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하나은행은 퇴직연금(DC, IRP) 가입 손님의 목표 연금자산 형성을 위해 진단·설계·컨설팅·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AI 연금투자 솔루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AI 연금투자 솔루션’은 퇴직연금 가입 손님이 설정한 연금자산 목표에 맞춰 은퇴 시점까지 개인의 투자계획을 설계해주는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CIC, Company In Company)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기반으로 했다. 퇴직연금 가입 고객은 장기 투자계획 및 리밸런싱을 제공받고 목표로 한 연금자산 형성을 위한 수익률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고객은 은퇴 시점까지 1년에 한 차례씩 정기적인 점검을 받으며 꾸준히 수익률 관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목표 수익률 조기달성 또는 수익률 하락 시 비정기적인 리밸런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모바일 거래 시 퇴직연금 자산 및 상품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퇴직연금 상품 메뉴를 개편했다. 이 밖에도 손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어려운 금융 용어를 쉽게 풀어쓰고, 안내문 글씨도 확대했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 본부장은 “‘AI 연금투자 솔루션’ 서비스 개시로 장기 투자 기간을 갖는 퇴직연금의 체계적인 자산배분과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한 차원 높은 연금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당했다”던 임창정…“주가조작 일당 ‘1조 파티’ 부부 동반으로 왔더라”
- '인스타 주식 여신' 알고보니 161억 사기꾼이었다…형량은
- “서세원, 26억 전재산 날리고 600만원 빌리고 다녔다” 주장까지
- 노홍철도 당할 뻔…"주가조작 세력 수차례 유혹 모두 거절"
- “돼지고기는 바싹 익혀라?” 위험한 이유는 따로 있다 [식탐]
- 연대생 졸리 아들, ‘한미 만찬’ 참석…“서울서 가장 좋은 건 ‘사람들’”
- ‘헤어질 결심’ 속 내팽개쳐진 자라들, 촬영 후 죽었다 [지구, 뭐래?]
- 근무중 내연녀와 성관계·초과수당까지 챙긴 30년차 경찰 최후
- 학폭 인정하면 軍 잘릴라…‘표예림 가해자’ 친구들 사과까지 막았나
- “64세 퇴직자도 1억원 번다” ‘이 직업’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