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청구서류 AI로 처리'…업스테이지, 삼성생명에 OCR 솔루션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삼성생명에 AI 문자인식(OCR) 솔루션 'OCR 팩'을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ICDAR 4관왕 등의 성과로 기술력을 입증한 OCR 팩을 통해 금융권 고객들의 디지털·AI 혁신을 돕고 고객 성공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삼성생명에 AI 문자인식(OCR) 솔루션 ‘OCR 팩’을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진료비 영수증 등 보험 청구 서류 7종과 관련된 문서 자동화를 돕는다. OCR 팩은 한 번의 클릭으로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기존 수작업 처리 방식보다 최대 82%까지 시간과 비용을 줄여준다. 특히 사전학습된 모델을 제공해 경쟁사 대비 4분의 1 수준의 데이터만으로 성능을 확보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국제 AI학회에서 다수의 논문을 발표해온 업스테이지는 최근 열린 국제 AI OCR 경진대회(ICDAR 로버스트 컴페티션)에서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ICDAR 4관왕 등의 성과로 기술력을 입증한 OCR 팩을 통해 금융권 고객들의 디지털·AI 혁신을 돕고 고객 성공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폭로하겠다" 한마디에 낭떠러지로 친구 던진 60대[그해 오늘]
- “너무 오르더라”…증시 하락 베팅한 개미는 '웃음'
- 尹, 미국 의회서 43분 영어연설…美의원 500여명 23회 기립박수
- 지적장애 남편 8일간 베란다 감금·폭행해 살인…징역 25년 확정
- ‘AA’급 없어서 못산다…알짜기업엔 조단위 뭉칫돈
- 'KG모빌리티'로 살아난 쌍용차, 주식시장서도 부활(종합 2보)
- 사이버 성착취범 '꼼짝마'…안랩 출신 경찰의 남다른 '레벨'[경찰人]
- 주가조작 논란 일파만파… “임창정, 조조파티에도 왔다”
- '성+인물 : 일본편' 공개에 누리꾼 “신동엽, 동물농장 하차하라”
- 서동주, 오늘(28일) 故 서세원 캄보디아 화장 참석…"이후 일정은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