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 임직원 멘탈 케어 위한 '글로벌 웰빙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Customer Experience 서비스 & Technology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는 임직원 멘탈 케어를 위해 다양한 '글로벌 웰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EAP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웰빙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 심신의 건강을 꾸준히 케어하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Customer Experience 서비스 & Technology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는 임직원 멘탈 케어를 위해 다양한 ‘글로벌 웰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각 지역별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직원 지원 프로그램), 멘탈 웰니스 파트너 컨택 및 버추얼 캄 룸, 위기 상담 핫라인, 학습 센터 등 주요 웰빙 프로그램에 대해 ‘SafeSpace’를 통해 원클릭 액세스가 가능하고, MS 팀즈 및 콘센트릭스 직원 커뮤케이션 채널인 CNX One 내의 SafeSpace 아이콘 클릭을 통해 언제든지 해당 포털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EAP’는 전문기관을 통한 상담 서비스이며, ‘멘탈 웰니스 파트너’ 프로그램은 콘센트릭스 내부 교육 이수 및 인증을 획득한 직원 그룹을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직원들에게 상담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국가별 핫라인 번호를 안내하며 임직원이 쉽게 도움 요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위기 상담 핫라인’ △조용히 휴식을 취하며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가상 공간 ‘버추얼 캄 룸’ △정신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멘탈 헬스 학습센터’ 등 여러 웰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콘센트릭스 한국법인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임직원이 건강한 회사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직원 지원 프로그램(EAP)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교육 이수 및 인증을 획득한 멘탈 웰니스 파트너 그룹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EAP를 통해 직원 본인뿐 아니라 가족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고민과 스트레스에 대해 전문가들로부터 심리 상담 및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장 내 스트레스, 개인적인 스트레스 상담뿐만 아니라 자산/세금 관리, 가정 관리, 경력 관리 등 여러 방면의 고민에 대해 상담을 진행한다.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의 EAP는 맞춤형 1:1 컨설팅으로 진행되며 연 8회까지 전화, 화상, 대면 상담 등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고, 상담 내용에 대해서도 철저히 보안을 약속하고 있다. 또한, 긴급 SOS 상담 신청의 경우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적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EAP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웰빙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 심신의 건강을 꾸준히 케어하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폭로하겠다" 한마디에 낭떠러지로 친구 던진 60대[그해 오늘]
- “너무 오르더라”…증시 하락 베팅한 개미는 '웃음'
- 尹, 미국 의회서 43분 영어연설…美의원 500여명 23회 기립박수
- 지적장애 남편 8일간 베란다 감금·폭행해 살인…징역 25년 확정
- ‘AA’급 없어서 못산다…알짜기업엔 조단위 뭉칫돈
- 'KG모빌리티'로 살아난 쌍용차, 주식시장서도 부활(종합 2보)
- 사이버 성착취범 '꼼짝마'…안랩 출신 경찰의 남다른 '레벨'[경찰人]
- 주가조작 논란 일파만파… “임창정, 조조파티에도 왔다”
- '성+인물 : 일본편' 공개에 누리꾼 “신동엽, 동물농장 하차하라”
- 서동주, 오늘(28일) 故 서세원 캄보디아 화장 참석…"이후 일정은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