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과학 똑! 똑! 찾아가는 과학서비스 운영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과학 똑! 똑! 찾아가는 과학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동 사업은 과학관이 각 지역 도서관, 교육원 등을 찾아 소장품 전시나 과학 교육 및 체험 행사를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수요자에 맞춰 운영하는 사업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6월 30일까지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과학기술유공자 지정을 위한 후보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과학 똑! 똑! 찾아가는 과학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동 사업은 과학관이 각 지역 도서관, 교육원 등을 찾아 소장품 전시나 과학 교육 및 체험 행사를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수요자에 맞춰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첫 시행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6월 30일까지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과학기술유공자 지정을 위한 후보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과학기술유공자 제도는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인 큰 과학기술인을 예우·지원하는 제도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81명이 과학기술유공자로 지정됐다.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한국도로공사와 오픈소스 관련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ETRI는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소스코드 등을 일컫는 오픈소스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관리·운영체계, 보안 공격 위험도, 라이선스 침해 등 법적 이슈 등을 전수한다. 한국도로공사는 ETRI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운영 기법을 실제 데이터에 적용해 모빌리티 혁신과 도로 운영 디지털 전환에 나선다.
■ 한국기계연구원은 해군 전력분석시험평가단과 함께 지난 20~21일 양일간 국내 함정 탑재장비분야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제2회 함정 탑재장비 소음·진동·충격 성능평가 실무교육’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계연은 교육, 시험평가, 기술이전 및 개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중소 중견 기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고재원 기자 jawon1212@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