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자주 먹는데"…식약처 회수 제품 또 나왔다

윤진섭 기자 2023. 4. 28. 07: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산 마시멜로서 방부제 초과 검출…식약처 회수 조치
[방부제 기준 초과로 회수조치된 마시멜로 (사진=식약처 제공)]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아이스크림 모양 마시멜로'에서 보존료(방부제)가 초과 검출됐습니다. 

식약처는 중국에서 제조된 '과일 향 아이스크림 모양 마시멜로'에서 보존료 '소브산'이 기준치에 부적합한 0.1006g/kg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돼, 즉시 회수 조치에 나섰다고 지난 27일 밝혔습니다. 

회수 대상은 케이비인터내셔널이 수입해 포장 단위는 90g, 유통기한은 내년 9월 15일까지인 제품입니다. 

'소브산'은 식품에서는 합성 보존료로 널리 쓰이는데, 사용 기준이 정해져 있습니다. 와인, 치즈, 요구르트, 과일 음료, 육포 및 구운 과자 등에 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인체에 노출되면 피부와 눈, 호흡기에 심한 자극을 유발할 수 있고, 다량 섭취하면 장폐색의 위험이 있습니다..

식약처는 "해당 식품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해 달라"며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회수 대상 업소로 반납해 달라"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