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JP모건 “방어적이지만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로 시장에 접근해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월가 전문가가 제시하는 투자 전략도 하나 들어보실까요?
JP모건 프라이빗 뱅크의 글로벌 투자 전략가는 방어적이지만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로 시장에 접근해야 한다고 조언했는데요.
구체적으로 반도체와 같이 이미 지난해 큰 폭으로 떨어졌던 섹터들에 투자하라고 말했습니다.
[엘리스 오젠보 / JP모건 프라이빗 뱅크 글로벌 투자 전략가 : 미국 정부의 부채 한도, 은행권 사태 등과 같은 거시적인 문제들이 계속 투자자들을 안절부절못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희는 방어적이지만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로 시장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섹터에서 섹터로 고통이 전이되는 동안 채권과 주식시장에서 떠오르기 시작한 기회주의적인 종목들의 균형을 잡으세요. 주식시장에서 방어적이라는 말은 꼭 전통적으로 방어적인 섹터로 가는 것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하방보호 기능이 있는 구조화 채권을 통해 시장에 접근하고, 반도체와 같이 이미 지난해에 벌을 감수한 종목들에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