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마마 이혜정, 김준현 과학적 요리법에 감탄 “그냥 식당 하세요”(도시횟집)[결정적장면]

서유나 2023. 4. 28. 0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리연구가 이헤정이 김준현의 요리법에 감탄했다.

앞서 '도시횟집' 멤버들에게 요리를 전수했던 이혜정.

특히 이혜정은 전갱이 손질에 무를 사용하는 김준현을 보곤 "누가 알려줬을까. 과학적 방법이다. 옛날 책에 나온 방법이다. 비린내도 덜하고 부드러워지기도 하다. 특히 전갱이같이 기름있는 생선에 너무 좋은 방법"이라고 했다.

이혜정은 이경규를 가르치며 앞서 좋게 본 김준현 칭찬을 잊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요리연구가 이헤정이 김준현의 요리법에 감탄했다.

4월 27일 방송된 채널A 예능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의 스핀오프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이하 '도시횟집') 6회에서는 우당탕탕 4일 차 횟집 영업기가 그려졌다.

이날 이혜정은 횟집에 깜짝 방문해 불시 점검을 했다. 앞서 '도시횟집' 멤버들에게 요리를 전수했던 이혜정. 그녀는 자꾸만 회를 던지는 습관이 있는 이태곤, 요리 간을 엄청 보는 이경규에 답답함을 보였다.

유일하게 김준현만이 "준현 씨만 있다면 이 집 믿고 먹으러 와도 될 것 같다"고 칭찬을 받았다. 특히 이혜정은 전갱이 손질에 무를 사용하는 김준현을 보곤 "누가 알려줬을까. 과학적 방법이다. 옛날 책에 나온 방법이다. 비린내도 덜하고 부드러워지기도 하다. 특히 전갱이같이 기름있는 생선에 너무 좋은 방법"이라고 했다.

화면으로 보다가 결국 뛰쳐들어간 이혜정은 전갱이김치조림을 만드는 이경규에게 "뚜껑을 얼른 덮으시라"고 조언했다. 그래야만 김치가 물러진다고. 이어 아예 요리 순서를 처음부터 제대로 알려줬다. 이경규는 그 옆에서 재료 심부름을 하기 바빴고 이를 본 이수근은 "얌전해지셨네"라며 흐뭇해했다.

이혜정은 이경규를 가르치며 앞서 좋게 본 김준현 칭찬을 잊지 않았다. 이혜정은 "준현 씨는 그냥 식당 하시라. 어떻게 체계적으로 잘하시는지 깜짝 놀랐다"고 극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진=채널A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