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칠두, 한달 1200만원 벌다 사업 실패→모델 변신에도 '생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첫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사업 실패와 모델 변신 후 생활고를 털어놨다.
두 사람의 이야기에 김칠두는 "꼬박꼬박 한달에 1200만원 씩 갖다줬다"며 사업 성공 당시를 회상했다.
김칠두는 "생활이 어렵지 않았더라면 대학원도 보내고 더 잘한다면 교수도 됐을텐데 그런게 아쉽다"며 사업 실패로 서울대 국악과에 수석 입학했던 딸 뒷바라지를 끝까지 못한 것을 아쉬워 했다.
사업 실패 후 딸의 도움으로 모델 학원에 등록했다가 20일 만에 초고속으로 데뷔하게 된 김칠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첫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사업 실패와 모델 변신 후 생활고를 털어놨다.
지난 27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는 김칠두가 출연했다.
김칠두는 2018 F/W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데뷔해 5년 간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시니어 모델이다.
김칠두는 건설 일부터 연탄장수 등을 하다 순댓국집을 시작해 27년간 장사를 했다고 밝혔다. 직접 요리법 등을 개발한 순댓국으로 사업을 시작한 김칠두는 큰 성공을 거뒀다고.
당시 순댓국집 장사를 도왔던 김칠두의 처남댁은 "2호점에 있을 때 돈 세기가 손이 아플 정도였다"며 "그땐 카드 결제가 없었다. 다 현금이었다"고 기억할 정도였다.
김칠두의 처남은 "10시50분부터 2시까지는 그릇들을 수십번 막 뒤집어 엎어야 했다. 손님이 오면 나중엔 겁이 났다. '이제 좀 그만 왔으면' 싶었다"고 돌아봤다.
두 사람의 이야기에 김칠두는 "꼬박꼬박 한달에 1200만원 씩 갖다줬다"며 사업 성공 당시를 회상했다. 김칠두 아내는 "가게를 많이 했다. 시화에 순댓국집 1,2호점과 뷔페, 복집, 수원 영통에 순댓국집, 순대공장도 했다"며 어마어마하게 벌렸던 사업 규모를 떠올렸다.
그러나 김칠두는 사업 실패로 모든 사업은 "공중분해 됐다"고 씁쓸해했다. 결국 운영하던 순댓국집은 처남 부부에게 넘겼다고.
김칠두는 "화를 자초했다. 이걸 벌이면 잘 될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위만 보고 가다가 그렇게 됐다. 욕심이 화를 불렀다. 결국엔 마지막에도 그 화를 자초해서 내가 사업에 실패해 손을 들었다"고 털어놨다.
김칠두는 "생활이 어렵지 않았더라면 대학원도 보내고 더 잘한다면 교수도 됐을텐데 그런게 아쉽다"며 사업 실패로 서울대 국악과에 수석 입학했던 딸 뒷바라지를 끝까지 못한 것을 아쉬워 했다.
사업 실패 후 딸의 도움으로 모델 학원에 등록했다가 20일 만에 초고속으로 데뷔하게 된 김칠두. 하지만 모델 데뷔 후에도 김칠두의 생활은 여전히 힘든 상황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델 활동이 줄어들면서다.
김칠두는 부담스러운 월세를 줄이기 위해 방을 보러 다녔지만 반지하방 밖에 구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김칠두 아내는 "막상 보니까 더 심란하다"며 씁쓸해 했다.
김칠두는 택시 기사로 일할 수 있을 지 운수회사를 찾는가 하면 일자리를 찾아 전화를 돌리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결혼 후 한번도…" 선우은숙, ♥유영재 향한 불만 토로 - 머니투데이
- '정준하 백신' 맞아서?…노홍철, 주가조작 세력 투자 피한 비결은 - 머니투데이
- 소주한잔 저작권 팔아 만든 '임창정 걸그룹' 비상…향후 행보는 - 머니투데이
- '134만 유튜버' 성시경, 수익 공개…"협찬 안넣어서 그 정도" - 머니투데이
- 엄태웅, 사고치고 또 변명…결국 ♥윤혜진이 뒷수습 '분노' - 머니투데이
- 죽은 학생 패딩 입고 법원에…'집단폭행' 가해자 뻔뻔함에 전국민 분노[뉴스속오늘] - 머니투데
- [영상] 커브길서 마주한 '역주행 대형버스'…"죽다 살아났다" - 머니투데이
- 김정민, 월 보험료만 600만원…"30개 가입, 사망보험금 4억" - 머니투데이
- '양육비 갈등' 송종국 이민 가나…"캐나다 영주권 나왔다" 고백 - 머니투데이
- '이혼' 이동건, 공개연애만 5번 한 이유…"상대방 존중하려고"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