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접목 시흥 홍보송 ‘I SEE 흥!’으로 호감도 상승

기자 2023. 4. 27. 22: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시흥시
시흥시 홍보송 ‘I SEE 흥!’에는 푸른 바다를 품은 시흥시의 아름다운 풍경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경기 시흥시가 도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한 홍보송 ‘I SEE 흥!’이 화제다. 전혀 관스럽지 않고 트렌디하기까지 한 이 시흥송은 대표적인 K팝 히트곡 메이커로 불리는 신사동 호랭이 작품이다. 곡을 쓰고 가사를 붙인 후 노래도 직접 불렀다.

가사에는 오이도·시화호 등 서해안 대표 노을 명소이자 푸른 바다를 품은 시흥시의 아름다운 풍경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신사동 호랭이는 “지자체 홍보송 제작은 처음이라 색다른 도전이었지만 노래를 만들면서 시흥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소회를 밝혔다. 시흥시가 지난달 말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홍보송 뮤직비디오는 조회수가 10만회에 이른다. 특히 일부 청년들은 음원을 활용한 2차 가공물까지 제작하고 나섰다. 동영상 플랫폼 틱톡 크리에이터, 전문 댄서, 시흥시 캐릭터 해로&토로 등이 시흥송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이 온라인상에 공유되고 있고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한 시흥송도 등장했다. I SEE 흥!을 통한 시흥시 알리기가 어느 정도 효과를 거두고 있는 셈이다.

현재 시흥시는 홍보송을 널리 알리기 위해 I SEE 흥!을 퇴근송으로 활용하고 있다. 관내 유관기관과 시설, 각종 행사, 축제 등에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 오프라인 확산 캠페인, 시민 대상 영상 공모전, 관내 동아리, 대학 등과의 연계를 통한 챌린지 영상 제작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