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병전부터 VR 슈팅·퍼즐까지… 다양한 장르 출격 대기 [활기 되찾은 국내 게임산업]
웹툰 활용 넷마블 ‘나 혼자만…’ 기대감
엔씨소프트 퍼즐 게임 ‘퍼즈업…’도 관심
스마일게이트 ‘크로스…’ VR 세계로 확장
게임사들은 올해 야심 찬 신작들을 준비하고 있다. 백병전부터 가상현실(VR) 슈팅게임, 웹툰·드라마의 세계관 확장, 블록 퍼즐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워헤이븐을 내세운 넥슨의 또 다른 목표는 ‘백병전 대중화’다.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근접 전투와 칼싸움 등이 가진 강렬한 손맛과 말초적 쾌감을 극대화했다. 또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간단한 조작, 영웅 캐릭터 도입 등 대중적 요소도 갖췄다.
워헤이븐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이은석 디렉터는 “워헤이븐에서는 떼싸움이 주는 본질적 재미와 박진감을 깊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넷마블은 올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하이프스쿼드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아스달 연대기 등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2억회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을 활용한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이용자들은 주인공인 성진우가 돼 전투하면서 능력을 끌어올린다. 원작 핵심 요소인 그림자 군단 육성과 강력한 헌터들을 길드원으로 모아가는 부분도 심도 있게 구현될 예정이다.
아스달 연대기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서 확장된 세계관에 기반을 둔다.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작가와 협업하고 있다. 연맹과 3개 세력 간의 정치·경제적 갈등과 협력 등 실제 그 세계를 살아가는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개발 중이다.
신규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도 있다. 글로벌 퍼즐 게임 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3개 이상의 블록을 맞추는 방식에 이용자가 직접 블록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방향키를 적용해 차별성과 재미를 더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올해 PC, 모바일, 콘솔 플랫폼에 신작 게임을 내놓는다. 1인칭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 IP를 VR 세계로 확장한다. 플레이스테이션(PS)5 VR2에 맞춰 ‘크로스파이어 시에라스쿼드(CFSS)’를 개발하고 있다. 적 캐릭터에 고도화된 인공지능(AI)을 활용하고, 다양한 총기와 물리효과를 구현해 현실감을 강화했다.
PC에는 RPG ‘블루프로토콜’을 선보인다. 일본의 게임 개발사 반다이남코가 제작 중인 게임으로, 스마일게이트가 국내 유통·서비스를 맡아 올해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연상되는 화면과 흥미로운 스토리, 이용자 간 연계 플레이 등이 특징이다.
모바일 액션 어드벤처게임 ‘원더러스’와 턴제 RPG ‘아우터플레인’도 대기하고 있다. 원더러스는 4대 4 실시간 팀 전투, 협동으로 보스를 공략하는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이진경 기자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개월 시한부' 암투병 고백한 오은영의 대장암...원인과 예방법은? [건강+]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속도위반 1만9651번+신호위반 1236번… ‘과태료 전국 1위’는 얼마 낼까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발열·오한·근육통' 감기 아니었네… 일주일만에 459명 당한 '이 병' 확산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
- 예비신랑과 성관계 2번 만에 성병 감염…“지금도 손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