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삼진 1위'에 오른 이 투수, 123년 역사상 4번째 대기록의 주인공

노재형 2023. 4. 27. 2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에이스 잭 갈렌이 시즌 초반 호투를 이어가며 역사적인 기록에 근접하고 있다.

갈렌은 지난 5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 6회부터 28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갈렌은 지난 시즌 44⅓이닝 연속 무실점 피칭을 벌이며 이 부문 애리조나 구단 최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만약 갈렌이 이번에 30이닝 연속 무실점에 성공하면, 최근 40년 간 해당 기록을 두 시즌에 걸쳐 마크한 7번째 투수가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잭 갈렌이 27일(한국시각) 체이스필드에서 캔자스시티 로열스를 상대로 공을 뿌리고 있다. USATODAY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에이스 잭 갈렌이 시즌 초반 호투를 이어가며 역사적인 기록에 근접하고 있다.

바로 연속 이닝 무실점 행진이다.

갈렌은 27일(이하 한국시각)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홈게임에 선발등판해 6⅓이닝 동안 4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펼치며 2대0 승리를 이끌었다.

시즌 4승(1패)을 따낸 갈렌은 평균자책점을 2.15로 낮췄고, 탈삼진은 12개를 보태 시즌 51개로 이 부문 전체 1위로 올라섰다. 올시즌 6경기에서 37⅔이닝을 던져 이 부문도 양 리그를 합쳐 1위다. 내셔널리그 다승 공동 1위, 평균자책점 5위, WHIP(0.770) 1위, 탈삼진 대 볼넷 비율(10.20) 1위 등 사이영상급 행보다.

갈렌은 지난 5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 6회부터 28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최근 4경기 연속 모두 6이닝 이상을 무실점으로 던졌다. '4경기 연속 6이닝 이상 무실점 피칭'은 자신의 두 번째 기록이고, 1901년 이후 123년 메이저리그 역사상 3명의 투수, 즉 월터 존슨, 루이스 티안트, 그리고 클레이튼 커쇼가 두 차례 이상 이 기록을 달성했다. 역사적인 '그룹'에 갈렌이 포함된 것이다.

갈렌은 지난 시즌 44⅓이닝 연속 무실점 피칭을 벌이며 이 부문 애리조나 구단 최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만약 갈렌이 이번에 30이닝 연속 무실점에 성공하면, 최근 40년 간 해당 기록을 두 시즌에 걸쳐 마크한 7번째 투수가 된다. 앞서 오렐 허샤이저, 로저 클레멘스, 케니 로저스, 브랜든 웹, 클리프 리, 커쇼가 이 기록을 마크한 바 있다.

갈렌은 이날 단타 4개만을 내주고 삼진 12개를 잡아냈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고 한다. 그는 경기 후 "오늘 컨디션이 안 좋았다고 하면 믿겠는가? 지난 번 등판서 느꼈던 것 만큼도 아니었다"며 "직구가 지난 경기만큼 폭발적이지 않았다. 공끝이 별로 좋지 않았다. 커브가 좋았다. 처음부터 끝까지 커브가 잘 들어갔다"고 말했다.

연속 이닝 무실점 행진에 대해 그는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일어나는 것이라고 생각할 따름이다. 마운드에 올라 좋은 공을 던졌는데 운이 따르지 않을 수 있고, 나쁜 공을 던졌는데 운이 따를 수 있다. 공격적으로 해야 한다"며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갈렌은 오는 5월 4일 텍사스 레인저스를 상대로 30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에 도전한다. 메이저리그 연속 이닝 무실점 최장 기록은 1988년 LA 다저스 허샤이저의 59이닝이다.

갈렌은 지난해 31경기에 선발등판해 184이닝을 투구해 12승4패, 평균자책점 2.54, 192탈삼진을 올리며 애리조나의 에이스 자리에 올라섰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