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지알 '베지톨로지',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김재련 기자 2023. 4. 27. 2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엔지알(대표 피재호)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베지톨로지(Vegetology)'가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에서 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엔지알은 희귀 천연 기능성 바이오 소재인 비니페린(Viniferine)을 다량 함유한 베지톨로지(Vegetology) 5종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엔지알(대표 피재호)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베지톨로지(Vegetology)'가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에서 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엔지알 피재호 대표(오른쪽)가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정희경 대표(왼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차세대 각 분야 유망서비스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아이엔지알은 희귀 천연 기능성 바이오 소재인 비니페린(Viniferine)을 다량 함유한 베지톨로지(Vegetology) 5종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30년 이상 천연 기능성 바이오 소재를 연구한 단국대 피재호 교수가 2010년 설립한 그린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차세대 녹색혁명을 꿈꾸고 있다.

피재호 대표는 창업 이후 천연 바이오 소재 플랫폼을 바탕으로 화장품 및 식품을 위한 기능성 소재와 관련 기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뷰티헬스 브랜드 '베지톨로지(Vegetology)'를 개발해 기능성화장품을 출시했고, 천연 바이오 소재 플랫폼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비니페린'은 아이엔지알의 피 대표와 생명공학 분야의 우수한 역량을 갖춘 핵심 인력들이 포도꽃에서 찾아내 제품으로 출시한 천연 바이오 소재 '포도꽃세포추출물(Vino Chocolate)'의 보물이다. 포도나무가 신이 인간에게 준 선물이고, 와인이 신의 물방울이라면, '비니페린'은 와인의 핵심 성분이고 신의 눈물이며, 신이 내린 기적의 물질이라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포도나무 줄기와 꽃밥에 극소량이 존재하는 고부가가치 물질을 아이엔지알의 분자스위치 기술과 세포배양기술이 결합하여 대량으로 확보하게 됐다.

비니페린의 뛰어난 미백 효능은 비타민C의 62배, 항산화 효능은 쿼세틴의 22배에 달한다고 보고된 바 있다. 베지톨로지(Vegetology) 기능성화장품은 총 5종으로 자체 기술로 개발 보유한 포도꽃세포추출물을 핵심소재로 사용했다.

베지톨로지(Vegetology) 대표 제품인 △비니페린 브라이트닝 앰플(50ml)은 핵심성분인 포도꽃세포추출물을 200,000ppm 함유했고, △비니페린 워터 에센스(150ml)와 △비니페린 브라이트닝 마스크(25g)는 각 100,000ppm의 포도꽃세포추출물을 함유, 강력한 미백,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