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 ‘K2P스탠더드’ 공공 클라우드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클라우드는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 'K2P스탠더드'를 CSAP(클라우드 보안인증) IaaS(서비스형 인프라) 서비스로 등록을 완료, 공공기관 대상 클라우드 환경인 G클라우드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남충범 KT클라우드 클라우드본부장은 "K2P스탠더드는 CSAP 획득으로 보안성을 검증받았으며, 인프라 구축 기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한 퍼블릭 컨테이너 서비스"라며 "공공기관과 금융업계에서 보안성과 경제성을 갖춘 최적의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 도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클라우드는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 'K2P스탠더드'를 CSAP(클라우드 보안인증) IaaS(서비스형 인프라) 서비스로 등록을 완료, 공공기관 대상 클라우드 환경인 G클라우드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CSAP는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으로 공공기관에 안전성·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보보호 기준 준수 여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K2P스탠더드'는 KT클라우드의 클라우드·네트워크 인프라 자원을 활용해 컨테이너 인프라를 보다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축형 상품이다. 'K2P스탠더드'를 이용하는 공공기관은 자신만의 컨테이너 환경을 구축·관리할 수 있고, 컨테이너 플랫폼을 통해 개발과 운영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KT클라우드에 따르면 'K2P스탠더드'는 중앙화 포털에서 멀티 클러스터 관리와 자동화된 프로비저닝으로 신속하게 클러스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하고, 도커·쿠버네티스의 표준화된 클러스터 버전 지원으로 운영 관리가 용이하다. CSAP IaaS 기준에 맞는 OS(운영체제) 보안 취약점 조치, 신뢰성 높은 방화벽 체계를 갖춰 운영 안전성을 보장한다. 부가서비스로는 백업 기능인 'K2P백업', 자원 사용량을 파악하는 'K2P메트릭', 로그를 수집하는 'K2P로깅', 컨테이너 빌드·배포를 지원하는 '데브옵스 프로'가 있다.
남충범 KT클라우드 클라우드본부장은 "K2P스탠더드는 CSAP 획득으로 보안성을 검증받았으며, 인프라 구축 기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한 퍼블릭 컨테이너 서비스"라며 "공공기관과 금융업계에서 보안성과 경제성을 갖춘 최적의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 도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홍철도 당할 뻔…"주가조작 세력 수차례 투자유혹 모두 거절"
- 임창정 "빚 60억 차압들어올 것...주가조작 일당 8000억 움직여"
- 64세 시장, 10대와 결혼 후 장모를 비서관에 임명…브라질 `발칵`
- 모교 한림대 찾아간 박지현 "기성 정치인 줄 잡겠단 생각 버려라"
- `촉법 소년`이 경찰 때리며 욕설…누리꾼들 "참아낸 경찰관 대단"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