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버톡커가 전하는 알기 쉬운 리서치 투자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버톡커(버추얼 틱톡커)를 통해 'S.Lounge' 서비스 내 리서치톡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버톡커의 이름은 '이서치'로, 리서치를 가장 잘 아는 버톡커라는 의미를 담았다.
버톡커 이서치는 삼성증권 디지털우수고객에게 제공되는 대화형 투자정보 서비스 리서치톡에 소개된 내용을 짧게 요약해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버톡커(버추얼 틱톡커)를 통해 ‘S.Lounge’ 서비스 내 리서치톡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버톡커의 이름은 ‘이서치’로, 리서치를 가장 잘 아는 버톡커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서치는 틱톡 감성에 맞게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버톡커 이서치는 삼성증권 디지털우수고객에게 제공되는 대화형 투자정보 서비스 리서치톡에 소개된 내용을 짧게 요약해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MZ 투자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초 틱톡 플랫폼에 삼성증권 채널을 개설했다. ‘팝톡’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삼성증권 틱톡 채널에서는 경제와 금융, 투자에 관한 상식을 최대한 쉬운 용어로 전달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116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이 어렵고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증권사 리포트와 투자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오후 4시에 방송되는 ‘리서치포유 라이브’에 삼성증권 소속 애널리스트들이 출연해 구독자들과 실시간 소통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도입한 버추얼애널리스트도 ‘리서치하이라이트’라는 타이틀로 하루에 1편씩 동영상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해하기 어려운 증권사 리포트를 2분 이내 분량으로 요약해 핵심만을 쉽게 전달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의 '팝송 열창'에 환호한 바이든... 국빈 만찬의 하이라이트
- 자녀 친구를 여고생 때부터 4년간 성폭행한 승합차 기사
- 故 서세원, 캄보디아서 화장…서동주 측 "장례절차는 논의 중"
- '나는 솔로' 정숙 "50대 남자도 20대 원해" 푸념
- 임창정, 주가조작 의혹에 "무지했다...좋은 재테크라 믿어"
- 총 맞고도 카메라 놓지 않은 일본 기자…유품 15년 만에 가족 품으로
- "내 친구 김 여사(my friend Mrs.Kim)"... 한미 정상 배우자 간 '케미'도 눈길
- "직원이 문 잠그고 퇴근" 고수동굴에 갇힌 부부 30분 만에 구조
- [단독] 가수 이루, '음주 운전자 바꾸기' 말 맞춘 혐의로 법정 선다
- 헤어진 연인 가족 무참히 살해한 이석준, 사형 선고 안 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