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전기, 상생협력데이…"ESG 경영 적극 동참"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기, 상생협력데이…"ESG 경영 적극 동참"
삼성전기가 어제(26일) 수원 사업장에서 협력회사 협의회 회원사들과 '2023 상생협력데이'를 열었습니다.
상생협력데이는 지난 1년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협력사들을 시상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에는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과 경영진, 협력사 대표 11명이 참석했으며 나머지 협력사는 온라인 생중계로 참여했습니다.
▶ 두산에너빌리티, 미국 업체들과 SMR 협력 강화
두산에너빌리티가 미국에서 글로벌 업체들과 소형모듈원전, SMR 관련 협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한미 첨단산업·청정에너지 파트너십' 행사에서 미국 뉴스케일파워, 한국수출입은행 등과 SMR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산은 뉴스케일파워가 개발하는 SMR을 미국에서 생산할 수 있도록 기반 구축을 도울 예정입니다.
▶ BBQ, 내달 중미 파나마에 1호점 개소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에 다음달 17일 중미 지역 첫 매장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BBQ는 2003년부터 해외에 매장을 내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등 57개국에서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매장 5만개를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습니다.
▶ 하나은행, 해외 자산관리 강화…국민이주와 협력
하나은행은 어제(26일) 해외 투자이민 컨설팅 전문 기업인 '국민이주'와 해외 투자·이주 관련 맞춤형 올케어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이주 관련 제반 업무, 해외 부동산 구매·해외 사업 진출 지원, 비자·유학 컨설팅, 세법 자문 등 해외 이주를 준비 중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현대차그룹, iF 디자인 어워드 27개 수상…역대 최다
현대자동차그룹이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 등 역대 최다인 총 27개 상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을 기준으로 시상합니다.
현대차는 제품 부문에서 아이오닉6와 그랜저, 제네시스 G90 등이 상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기 #두산에너빌리티 #BBQ #하나은행 #현대차그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