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저소득층 청년 자립 기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uju6119@naver.com)]경북 울진군은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목돈 마련과 자립 지원을 위한'청년 내일 저축계좌'신규 가입자를 다음 달 1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내일 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이 매월 10만 원씩 3년간 근로활동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매월 근로소득장려금을 추가 적립해 이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근로·사업 활동을 통해 10만 원 이상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 월 10만 원이 지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울진군은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목돈 마련과 자립 지원을 위한‘청년 내일 저축계좌’신규 가입자를 다음 달 1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내일 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이 매월 10만 원씩 3년간 근로활동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매월 근로소득장려금을 추가 적립해 이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대상은 신청 당시 만 19세부터 만 34세 이하 청년 중 근로·사업 소득이 월 50만 원 초과 월 220만 원 이하이며, 청년이 포함된 가구의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이고, 재산이 1억 7천만 원 이하여야 한다.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는 만 15세부터 만 39세 이하로, 신청 당시 월 10만 원 이상 근로·사업 소득이 있으면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근로·사업 활동을 통해 10만 원 이상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 월 10만 원이 지원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월 30만 원의 장려 금이 지급된다.
신청은 출생일 끝자리 5부제에 따라 주소지 읍·면사무소 희망복지팀에 방문 신청하면 되고, 5월 15일부터 26일까지는 5부제와 무관하게 온라인(복지로)과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헌석 기자(=울진)(juju6119@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과 대조? 문재인 "남북미 대화 복원하고 中·러와 협력해야"
- "오크", "X같이 생긴"…윤 대통령 인터뷰한 WP 기자에 '혐오테러'
- 42년 만에 미국 핵탄도잠수함이 한국에? 왜?
- 민주당 '돈봉투' 미온 대처에 '패스트트랙 연대' 정의당도 비판
- 17년 이어진 '살인기업' 발표, 2023년에 '무산'된 이유는?
- 정부, 전세사기 대책안 "피해자에 우선매수권 부여" … "피해자 걸러내기" 반발도
- 尹 한미정상회담에 與도 비판…유승민 "초라한 성적표 실망"
- 국민의힘 "한미동맹 퀀텀점프" vs 민주당 "최악의 빈손회담"
- 尹·바이든, '우크라·대만 문제' 의견 일치…중·러 반발 예상
- 尹·바이든 '80분 회담'…"북한, 핵공격시 정권 종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