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국민의힘, 가덕도신공항 건설 등 국비 확보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내년도 국비 확보 논의를 위해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시에서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경제특보, 정책수석, 주요 실·국·본부장이 참석했으며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는 전봉민 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부산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해 시의 주요 현안과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 시장 “국민의힘 의원들과 소통·합심할 것”
이번 협의회에서는 시와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는데 인식을 공유하고 현안 사업 해결 등을 위해 머리를 맞대자고 의견을 모았다.
우선 시 주요 현안 사업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부산항 북항2단계 항만재개발 신속 추진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구축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낙동강 유역 안전한 먹는 물 공급체계 구축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부울경 광역교통망 확충 ▲낙동강 횡단교량(대저·엄궁·장낙대교) 환경영향평가 등 조속 해결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추진 등에 대한 추진방안을 논의하고 국회(시당) 차원의 지원·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내년도 주요 국비 확보 사업으로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영도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 ▲제2대티터널 도로개설 ▲글로컬대학30 육성 지원 ▲바이오매스 기반 비건 소재개발·실증 클러스터 구축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영남권)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사업 ▲부산권 낙동강 조류 유입방지 광역취수탑 건설 ▲생곡쓰레기매립장 매립시설 확충사업 ▲부산공동어시장 현대화사업 ▲부산항 스마트 디지털트윈플랫폼 구축 등 주요 22개 사업에 대해 정부사업 반영 등 국비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날 시에서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경제특보, 정책수석, 주요 실·국·본부장이 참석했으며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는 전봉민 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부산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해 시의 주요 현안과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전봉민 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시가 건의한 시급한 현안과 국비 예산 확보 등을 당 지도부에 건의하고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기반시설 조성에 당과 국회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하는 데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박형준 시장은 “엑스포는 부산이 글로벌 도시로의 도약은 물론 대한민국의 또 하나의 성장축이 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제박람회 기구 실사 때 국회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적 유치를 위한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해 초당적 지지를 보내주신 점 감사하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이어 “시민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힘을 보태달라”며 “앞으로도 의원들과 자주 소통해서 부산을 시민이 행복한 글로벌 허브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를 시작으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도 내달 경 개최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모델 같은 비키니 자태…전신 타투 눈길 [DA★]
- 강수지, 프랑스 가정집 방불케 하는 러브하우스 공개(전참시)
- 미국에 있는 줄 알았던 조형기, 럭셔리 차타고…근황 포착[DA:피플]
- 박지민 아나운서, 비속어 논란 사과 “불편함 드려 죄송” [전문]
- ‘홍콩 재벌설’ 강수정, 성룡 살던 오션뷰 아파트 최초 공개 (편스토랑)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