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승용 CJ ENM 본부장, 美 ‘리얼리티 TV 임팩트 리포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승용 CJ ENM 예능교양사업 본부장이 미국 엔터테인먼트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Variety)가 발간하는 '리얼리티 TV 임팩트 리포트'(Reality TV Impact Report 2023)에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리얼리티 TV 임팩트 리포트'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콘텐츠로 세계적 영향력을 확산시킨 인물을 선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라이어티는 ‘리얼리티 TV 임팩트 리포트’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콘텐츠로 세계적 영향력을 확산시킨 인물을 선정하고 있다.
남승용 본부장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버라이어티는 “2022년 CJ ENM의 예능이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커버리지를 확대해왔다”고 밝혔다.
남 본부장은 1994년 예능 PD로 시작해 SBS 예능본부장을 지내다, 2019년 CJ ENM에 합류했다. 이듬해부터 콘텐츠제작본부의 수장으로 활동했다.
올해 1월부터는 새로 신설된 예능교양사업본부를 맡아 예능교양 프로그램의 기획, 제작, 방송기술, 마케팅, 홍보 등을 총괄하고 있다. CJ ENM 예능교양사업본부는 올해 50여개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CJ ENM은 “이번 선정은 ‘케이(K) 드라마’에 이어 전 세계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 예능’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CJ ENM에 따르면 예능교양사업본부에서 제작한 티빙 오리지널 연애 리얼리티 ‘환승연애’는 북미, 아시아 내 주요 20여 개국에 판매됐고, 영국·프랑스·스페인·이스라엘·일본에서는 포맷 계약 후 현지 버전 기획에 착수 중이다.
또한 거액의 상금을 두고 펼쳐지는 서바이벌 심리 게임 예능 ‘제로섬게임’(티빙), 신개념 호텔 생존 서바이벌 ‘더 타임 호텔’(티빙)은 세계 최대의 방송영상 콘텐츠 마켓 ‘밉컴 2022’(MIPCOM)와 유럽 최대 방송 콘텐츠 마켓 ‘밉티비 2023’(MIPTV)에 소개돼 미국, 독일 등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백패커’, ‘놀라운 토요일’, ‘유 퀴즈 온 더 블록’, ‘텐트 밖은 유럽’ 등이 해외에서도 스트리밍 되고 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모델 같은 비키니 자태…전신 타투 눈길 [DA★]
- 강수지, 프랑스 가정집 방불케 하는 러브하우스 공개(전참시)
- 미국에 있는 줄 알았던 조형기, 럭셔리 차타고…근황 포착[DA:피플]
- 박지민 아나운서, 비속어 논란 사과 “불편함 드려 죄송” [전문]
- ‘홍콩 재벌설’ 강수정, 성룡 살던 오션뷰 아파트 최초 공개 (편스토랑)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