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친자들이여, 11월 돌아올 파트2 기대하세요[MK무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듄친자들의 눈이 번쩍 뜨일 소식이 전해졌다.
오는 11월 개봉을 앞둔 '듄' 파트2가 궁금하다면 귀를 기울일 시간이다.
'듄'의 드니 빌뇌브 감독과 배우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콜먼이 지난 25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네바다주 시저스 팰리스 콜로세움에서 열린 시네마콘에 참석해 '듄' 파트2에 대해 언급했다.
'듄' 파트2는 11월 3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듄’의 드니 빌뇌브 감독과 배우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콜먼이 지난 25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네바다주 시저스 팰리스 콜로세움에서 열린 시네마콘에 참석해 ‘듄’ 파트2에 대해 언급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은 “파트 1이 사색적이었다면, 파트 2는 액션으로 가득 찬 장대한 전쟁 영화가 될 것”이라며 “파트 2는 전체를 아이맥스로 촬영했다”고 밝혔다.
극 중 폴 아트레이데스를 연기한 티모시 샬라메는 “파트 1에서 폴은 학생이었지만, 파트 2에서는 그가 점차 리더가 되는 걸 볼 수 있다”고 귀띔했다.
챠니 역의 젠데이아 콜먼은 “폴과 챠니 사이의 급성장하는 관계를 탐구할 것”이라며 “그들은 성장하고 사랑에 빠지고, 살기 위해 노력하는 두 젊은이”라고 이야기했다.
뿐만 아니라 파트2에는 소드 마스터이자 연쇄 살인마인 페이드 로타를 연기하게 된 오스틴 버틀러와 이룰란 코리노 공주 역의 플로렌스 퓨가 합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파트2에는 폴 아트레이데스가 모래벌레는 타는 모습이 예고돼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듄’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자원의 생산지 아라키스 모래행성 듄을 두고 벌이는 거대한 전쟁과 전설의 메시 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렸다.
지난 2021년 10월 20일 개봉한 ‘듄’은 155분이라는 긴 러닝 타임에도 드니 빌뇌브 감독의 연출력과 배우들의 환상적인 앙상블, 한스 짐머의 완벽한 음악, 요르단과 헝가리 부다페스트 등 해외 로케이션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호평받았다. 코로나 팬데믹 여파 속에도 1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아이맥스 인증 디지털 Arri LF 카메라로 촬영해 일반 영화들보다 가로 세로가 확장된 1.43:1 비율의 화면이 한 시간 이상 나오면서 아이맥스 상영관에서 꼭 봐야 하는 작품으로 꼽히기도 했다. 이에 연일 아이맥스 관이 매진되는가 하면 ‘취켓팅’(취소 티켓팅)을 하는 관람객들이 쏟아지며 ‘듄’에 미친자, 일명 ‘듄친자’들이 대거 양산된 바 있다.
‘듄’ 파트2는 11월 3일 개봉 예정이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