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냉장고·TV 글로벌 수요 3.4%↓..시장대응 강화 " -LG전자 컨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둔화 및 인플레이션 위기 속에서 2022년도 냉장고와 세탁기 글로벌 시장 수요가 3.4% 감소했으며 수요 감소추세는 지속하고 있다. 미국 금융불안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당분간 수요개선이 어려워보인다. 하반기 상황이 개선된다고 하더라도 회복 속도는 점진적일 것으로 보인다. 가처분 소득이 감소한 중위계층을 감안해 보급형 모델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시장대응력을 강화해 경쟁우위를 유지하고 견조한 수요가 유지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의 시장입지를 지속 강화할 것이다."
LG전자(066570) 1분기 컨퍼런스 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경기 둔화 및 인플레이션 위기 속에서 2022년도 냉장고와 세탁기 글로벌 시장 수요가 3.4% 감소했으며 수요 감소추세는 지속하고 있다. 미국 금융불안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당분간 수요개선이 어려워보인다. 하반기 상황이 개선된다고 하더라도 회복 속도는 점진적일 것으로 보인다. 가처분 소득이 감소한 중위계층을 감안해 보급형 모델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시장대응력을 강화해 경쟁우위를 유지하고 견조한 수요가 유지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의 시장입지를 지속 강화할 것이다.”
…LG전자(066570) 1분기 컨퍼런스 콜.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융위, 주가조작단 압수수색…임창정 “8000억 현금 거래”
- 졸리 모자·박찬호 부부 등장...尹, 바이든 '취향저격' 선물에 깜짝
- "교도소가 강간범한테 성인잡지 사다준다고?"[그래서 어쩌라고]
- 근무시간 내연녀와 성관계하고 수당 챙긴 경찰관…해임 확정
- 김익래 회장, 폭락 전 605억 지분 매각 논란…다우키움 “우연의 일치”
- 임창정 빚 60억→동료 가수 추가피해…연예계 전반 확산?
- 26년만에 재회한 친딸…생모 가족 전재산 가로챘다[그해 오늘]
- “표예림 학폭 군무원, 사과 못하게 막아…직장 잘릴까 걱정” 폭로
- 안성시청 소속 6급 공무원 부부…차에서 숨진 채 발견
- "사형수 6개월 뒤면 풀려날수도…세금으로 암 치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