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공, '사내 채용전문면접관 제도'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공정채용을 위한 내부 면접위원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채용면접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사내 채용전문면접관 제도'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주금공은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도입하고 'HF 바른채용 전문위원' 13명을 대상으로 채용트랜드 및 이슈 사례 교육과 모의면접, 필기시험 등으로 구성된 자격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면접전문가 자격 과정으로, 이를 이수한 직원은 올해 채용절차부터 사내 채용전문면접관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공정채용을 위한 내부 면접위원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채용면접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사내 채용전문면접관 제도’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주금공은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도입하고 ‘HF 바른채용 전문위원’ 13명을 대상으로 채용트랜드 및 이슈 사례 교육과 모의면접, 필기시험 등으로 구성된 자격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면접전문가 자격 과정으로, 이를 이수한 직원은 올해 채용절차부터 사내 채용전문면접관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주금공 관계자는 “적합한 인재를 공정하게 채용하기 위해서는 외부면접관은 물론 내부면접관의 자질도 중요하기 때문에 관련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지영 기자 yj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곡 살인' 이은해, 2심서도 무기징역
- “칼로 회 떠서 389조각”…JMS 폭로 김도형 교수 생명 위협 커져
- 중국인도 아닌데 김치를 '파오차이'…'평양 누나' 노림수는?
- "만족 못하면 등록금 다 돌려준다”···국내 첫 환불제 도입한 '이 대학'
- 장경태 “尹, 화동 볼에 입맞춰…미국선 성적 학대로 간주”
- '청산가리 10배 독'…맹독성 ‘파란선문어’ 결국 동해까지 왔다
- 압구정 재건축 '최고 70층' 파노라마 스카이라인 뽐낸다
- '여행 간 사이 내 외제차 사라져'…이웃 주민이 몰래 팔았다
- '시어머니 구박에…' 이불로 살해 시도한 며느리, 영장 기각 왜?
- 전 여친 차 부수고 감금·폭행한 30대 男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