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이토록 클래식이 끌리는 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래식 음반 컬렉터 겸 칼럼니스트 최지환이 깊이 있고 품격 있는 해설을 담은 '이토록 클래식이 끌리는 순간'을 출간했다.
이 책은 칼럼니스트 최지환이 클래식 입문자와 애호가들에게 추천하는 28곡을 엄선해 담아냈다.
여기에 더해 '전장에 울려퍼진 베토벤의 울부짖음' 'BTS 이전에 정경화가 있었다' '텍사스 시골뜨기가 쓴 반전 드라마' 등 클래식에 대한 색다른 관점과 통찰로 음악을 풀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토록 클래식이 끌리는 순간
클래식 음반 컬렉터 겸 칼럼니스트 최지환이 깊이 있고 품격 있는 해설을 담은 '이토록 클래식이 끌리는 순간'을 출간했다.
이 책은 칼럼니스트 최지환이 클래식 입문자와 애호가들에게 추천하는 28곡을 엄선해 담아냈다. 문학, 미술, 서예, 영화, 와인, 건축 등 우리 주변의 친숙한 분야를 클래식 음악에 접목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낙엽이 뒹굴 때 듣는 제철 음악' '음악에도 마이라주가 있다' 등 흥미로운 주제로 버무려져 있다. 여기에 더해 '전장에 울려퍼진 베토벤의 울부짖음' 'BTS 이전에 정경화가 있었다' '텍사스 시골뜨기가 쓴 반전 드라마' 등 클래식에 대한 색다른 관점과 통찰로 음악을 풀어간다.
저자가 선별한 명곡을 QR코드로 감상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연주자별로 연주되는 명곡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선사한다.
그는 "제 책에는 각 꼭지마다 여러 연주가 가지고 있는 각기 다른 해석을 담고 있다"며 "책을 읽으며 반드시 비교 감상해 보면 완전히 다르게 들릴 것"이라고 전했다.
저자가 꼽은 명곡은 지네트 느뵈가 연주하는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이다.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일찌감치 클래식에 눈을 뜬 저자는 군 입대 후 훈련소를 마치고 가족 면회 시간에 그가 오랫동안 기다렸던 느뵈의 새 발매 음반을 아버지가 직접 챙겨와 들려주었던 추억을 떠올렸다.
책은 클래식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인식에 거리를 둔다. 한 번쯤 음악의 속삭임에 마음을 열어보라며 지친 영혼을 안내한다.
최지환 지음ㅣ북라이프ㅣ312쪽ㅣ1만 8천 원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작 생태계 확장" 네이버웹툰, 창작자 지원 '웹툰위드' 공개
- 매출 2천억 돌파한 리디, 웹툰·웹소설 IP로 흑자전환 노린다
- 윤태호 '미생' 시즌2 16권 출간…'온길 인수' 장그래의 포석은?
- 반려식물 '연쇄 살식마'의 좌충우돌 교감 에세이 [책볼래]
- 교보·북팔 등 4개사 신예 작가 발굴 'BL 웹소설 공모전' 개최
- 예스24, 신형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모티프' 예약 판매
- [신간]문무를 겸비한 정조 '무예로 조선을 꿈꾸다'
- 그 웹툰 100억 매출 올렸다…네이버웹툰 수익배분 2조원 넘어
- 어린이날 어디 갈까? 파주출판도시, 제21회 어린이책잔치 개최
- [신간]선생님의 해방일지·죽음의 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