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중고 플리마켓 참여자 50개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천구가 'Open(오픈) 당신의 금천 마켓'에 함께할 중고 플리마켓 참여자를 모집한다.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과 생활 속 탄소배출 줄이기 실천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다음달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금천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지속가능한 합리적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금천구가 ‘Open(오픈) 당신의 금천 마켓’에 함께할 중고 플리마켓 참여자를 모집한다.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과 생활 속 탄소배출 줄이기 실천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다음달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금천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주민 참여 중고 플리마켓 △자원봉사캠프·동아리 공동 바자회 △재활용품 교환 및 업사이클링 체험 부스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했고, 특히 일회용품 없는 행사로 진행된다. 중고 플리마켓 모집규모는 모두 50개팀이고, 금천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전산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팀 전원에게는 간판을 직접 꾸밀 수 있는 간판 만들기 키트가 제공된다. 돗자리와 물, 모자 등 개인이 필요한 물품은 직접 준비하면 된다. 판매 품목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이며, 물물교환도 가능하다. 다만, 판매업자 등의 상업적 판매와 음식 판매는 금지된다. 접수는 다음달 8일까지 금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 시스템의 기타예약에서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다음달 9일 개별 통보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지속가능한 합리적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자치행정과(02-2627-106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