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그룹, 27일 오케스트라PE에 'KFC' 매각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그룹은 2017년 CVC캐피탈로부터 인수한 KFC를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오케스트라 '프라이빗에쿼티'(오케스트라PE)에 매각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KFC는 KG그룹 인수 당시 매출 하락과 심각한 적자로 경영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다.
아울러 KG그룹이 2022년도부터 공시대상기업집단에 포함돼 미국 본사 KFC 운영 정책으로는 더 이상 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경영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KG그룹은 2017년 CVC캐피탈로부터 인수한 KFC를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오케스트라 '프라이빗에쿼티'(오케스트라PE)에 매각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KFC는 KG그룹 인수 당시 매출 하락과 심각한 적자로 경영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다. 다만 KG그룹 경영 이후 코로나 환경을 겪으면서도 매출과 손익 모두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KG그룹 인수 첫해인 2017년 173억원이었던 영업손실은 2018년도 하반기부터 흑자전환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매출과 이익이 주춤했으며 2021년 매출 2099억원, 영업이익 46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2261억원 매출에 61억원 영업이익을 올렸다.
KG그룹은 KFC 글로벌 본사와 계약 해석 상의 이견 때문에 KFC를 매각하기로 했다. 아울러 KG그룹이 2022년도부터 공시대상기업집단에 포함돼 미국 본사 KFC 운영 정책으로는 더 이상 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경영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KG그룹은 "그동안 KG를 믿고 KFC를 애용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울고 있는 내 모습이"…슈, 또 눈물 뒤범벅 오열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