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왕돈가스 매장 연 조선이공대 이번에는 온라인쇼핑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국내 대학 최초로 돈가스 외식프랜차이즈 '진심왕돈까스' 브랜드 사업을 시작한 조선이공대학교가 지역 대표 상품부터 유망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쇼핑몰을 열었다.
27일 조선이공대에 따르면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생들과 교수진이 광주형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대표상품과 유망 소상공인 상품을 발굴해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 '조선장터'를 런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업체 15개, 브랜드 26개 설립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지난해 국내 대학 최초로 돈가스 외식프랜차이즈 '진심왕돈까스' 브랜드 사업을 시작한 조선이공대학교가 지역 대표 상품부터 유망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쇼핑몰을 열었다.
27일 조선이공대에 따르면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생들과 교수진이 광주형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대표상품과 유망 소상공인 상품을 발굴해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 '조선장터'를 런칭했다.
'조선장터' 운영을 위해 실제 전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박지호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교수의 자문을 받아 단계별 맞춤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학과는 직접 상품 기획과 마케팅 실습을 통해 향후 독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 위주 교육을 실시한다. 이어 '조선장터'에서 자체 학과 상품도 개발해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송지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과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 '조선장터'가 자생력을 갖춘 학과 쇼핑몰로 성장하도록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 수익은 학생을 위한 장학금과 사회환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2010년 개설 이후 프랜차이즈 본사 15개와 브랜드 26개를 설립했다. 직가맹점 307개와 1400명 규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전국 전문대학 창업자수 2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국내 대학 최초로 돈가스 외식프랜차이즈 '진심왕돈까스'를 런칭해 서울 대치점과 역삼점, 광주첨단점 등을 운영하며 프랜차이즈·창업 대표 전문학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홍철도 당할 뻔…"주가조작 세력 수차례 유혹 모두 거절"
- '괴사성 췌장염' 개그맨 송필근 "30㎏ 감량하고 죽다 살아왔다"
- '음주운전 논란' 이루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로 기소…법정 선다
- “샤워장면 생중계” 중국 女인플루언서 ‘방송사고’ 발칵, 무슨 일?
- 임창정 "빚 60억 생겼다"…또 다른 연예인도 "주가조작 피해"
- 암투병 아내 숨지게 하고 자신은 극단적 선택…‘장기간 간병’
- 학폭 인정하면 軍 잘릴라…‘표예림 가해자’ 친구들 사과까지 막았나
- 女승무원 앞에서 ‘신체노출’ 20대男 정체, BTS 피처링 한 美 래퍼였다
- ‘40세’ 한혜진, 간절한 소망…“내년에 시집가게 해주세요”
- “한 마리 가격이 100만원!” 그래도 못 찾은 이 벌레, 참 흔했는데 [지구, 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