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하 백신 덕분”…투자 유혹 거절한 노홍철, ‘무도’ 일화 재조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노홍철이 주가조작 의혹 세력 투자 제안을 거절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과거 주식 일화를 언급했던 것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09년 8월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 노홍철은 인생 그래프를 소개하며 주식 투자로 손해를 봤던 경험을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방송인 노홍철이 주가조작 의혹 세력 투자 제안을 거절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과거 주식 일화를 언급했던 것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09년 8월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 노홍철은 인생 그래프를 소개하며 주식 투자로 손해를 봤던 경험을 털어놨다.
노홍철은 방송으로 전성기를 달리던 중 한 동료(정준하)를 만났다고 밝혔다. 그는 "(정준하에게) 주식 정보를 듣게 된다. 엄청나게 까먹게 된다. 몇 년 동안 열심히 일한 걸 엄청나게 까먹는다"고 전했다.
노홍철은 "그분이 다시 정보를 줬다. '이번엔 확실하다' 해서 더 큰 돈을 넣었다가 악의 구렁텅이로 빠졌다. 또 그분이 본전 찾게 해준다고 해서 돈을 더 넣었다가 바닥까지 쳤다"고 투자 과정을 낱낱이 공개했다.
이후 10월 3일 방송된 '무한도전'에서 노홍철은 또 주식투자를 권유한다면 어떻게 할 거냐는 질문에 "그분이 제 앞에 있다면 뺨이라도 세게 후려치고 싶다"며 "늘 위기는 주위에 있다. 가장 믿는 사람이 독이 되는 거다"고 소리친 바 있다.
노홍철은 카카오TV 오리지널 '오늘도 개미는 뚠뚠'에서 "난 그 누구도 탓해본 적 없다. 난 이런 세상을 알게 해준 준하형한테 고맙다"고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기도 했다.
노홍철은 최근 서울 강남권에서 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주가 조작 일원에게 여러 차례 주식 투자를 권유받았지만, 수상함을 느껴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홍철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4월 27일 뉴스엔에 "노홍철 본인 확인 결과 주가 조작 일당에게 투자를 제의받았지만 거절했다"며 "이번 주가 조작 사태와는 관련이 없다"고 못 박았다.
이와 같은 소식에 누리꾼들은 '무한도전' 해당 장면을 언급하며 "이때 정준하한테 예방주사 맞은 덕에 주가조작 세력한테 안 걸린 듯", "정준화이자", "조기교육 중요성을 알아버렸다", "정준하 큰 그림"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최근 삼천리, 하림지주,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등 8개 상장사 무더기 폭락 사태에 주가조작 세력이 개입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나섰다.
(사진=MBC '무한도전')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컬투쇼’ 송가인 김호중 영탁 틴탑과 보성 간다 [공식]
- 조재현 딸 조혜정, 반쪽 된 얼굴→앙상한 팔다리 근황
- 아이키, ♥남편과 화끈한 결혼 생활 고백 “걑이 샤워 자주해요”(결말동)[결정적장면]
- 미달이 김성은, 코 성형 재수술 만족 “자연스러워, 원하던 결과물”
- 윤혜진, 비위생적 ♥엄태웅에 분노 “참 기술이다” (왓씨티비)
- 주가조작 피해 연예인 또 나왔다…“임창정 믿고 투자했는데”
- 임창정 피해 호소 역효과? 대중은 왜 싸늘할까 [이슈와치]
- 박나래, ‘55억’ 단독주택에 한숨…“수도 얼어 친구 집으로 피신” (버킷리스트)
- 안정환, 미역국 끓이는 ‘사랑꾼’…♥이혜원 “잊지 못할 생일”
- 아내 불륜남 잡으니 “아들하고 닮아” 충격…‘더 글로리 급’ 사기 결혼 폭로(세치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