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투자 세테크 전문PB들이 상담해드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테크와 노후 보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연금투자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삼성증권이 연금센터를 신설했다.
가령 연소득 대비 세액공제 금액, 연금의 인출 방식, 세율, 투자비율 제한 등 가입자의 현재 상황 및 노후 계획에 따라 고려해야 할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삼성증권은 연금센터 신설 외에도 선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테크와 노후 보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연금투자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삼성증권이 연금센터를 신설했다.
매년 연말정산 시즌이 되면 세액공제의 대표 상품인 연금저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된다. 특히 연금계좌를 통한 투자는 일반계좌 대비 상대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이 많다. 가령 연소득 대비 세액공제 금액, 연금의 인출 방식, 세율, 투자비율 제한 등 가입자의 현재 상황 및 노후 계획에 따라 고려해야 할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또한 자주 바뀌는 세액공제 부분이나 DC(확정기여형) 디폴트옵션 제도 도입 등 연금 관련 정보는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이를 고려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연금 전문 PB들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연금전담 PB들은 고객들이 연금을 쉽게 개설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초기 정착을 도울 뿐 아니라, 제도부터 상품, 세금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연금 상담을 지원한다. 특히, DC제도의 경우 가입 고객 전부에게 가입 익일 웰컴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웰컴콜에서는 신규 가입자가 알아야 할 시스템 활용법, 향후 운용방법 등 업계 최고의 연금 가입자 관리를 진행한다.
삼성증권은 연금센터 신설 외에도 선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불안한 금융시장 환경 속에서 투자 대안으로 각광받는 채권도 퇴직연금 내에서 투자가 가능하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가수 이루, '음주 운전자 바꾸기' 말 맞춘 혐의로 법정 선다
- "맞짱 깔래?"… 무전 택시에 수갑 차고 경찰에 욕하고 발길질한 촉법소년
- '나는 솔로' 정숙 "50대 남자도 20대 원해" 푸념
- 헤어진 연인 가족 무참히 살해한 이석준, 사형 선고 안 된 이유는
- 브레이브걸스, 4인 완전체 워너뮤직 行..."팀명은 논의 중"
- "직원이 문 잠그고 퇴근" 고수동굴에 갇힌 부부 30분 만에 구조
- 임창정 "84억 주식 사고도 상세 내역 안 보여줘… 이제 빚만 60억"
- 이금희 "연애? 나는 얼굴만 봐...이상형은 BTS 뷔" ('옥문아들')
- 국회서 14년째 잠자는 '음주시동 잠금장치'... 승아양 사건 계기 속도 내나
- '계곡 살인' 이은해, 남편 죽여 놓고 "남편 보험금 8억 달라" 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