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이전으로 개발호재 많아… 잔여세대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이전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대구 동구가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대구공항 이전 계획에 이어 종전 공항 부지 개발, 안심뉴타운 조성, 이케아 입점 등의 초대형 호재들이 이어지고 있다.
대구스카이시티와 인접한 '용계역푸르지오 아츠베르'는 대구 동구의 각종 호재와 뛰어난 교통 입지, 합리적인 분양가, 남향 위주의 배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 등으로 대구 동구의 주거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이전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대구 동구가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동구는 그동안 군공항으로 인한 소음과 고도제한 문제로 저평가 받아 왔다.
그러나 대구공항 이전 계획에 이어 종전 공항 부지 개발, 안심뉴타운 조성, 이케아 입점 등의 초대형 호재들이 이어지고 있다. 대구시는 종전 공항 부지를 사업비 2조 5,000억 원을 들여 첨단산업(UAM, 반도체, 로봇, 헬스케어, ABB산업)을 유치하고, 금호강 물길을 활용한 글로벌 수변 도시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종전 부지를 ‘대구스카이시티’로 명명하고 대구의 신성장거점으로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런 상황 속에서 대구 동구에 푸르지오가 15년 만에 새 단지를 선보인다. 대구스카이시티와 인접한 ‘용계역푸르지오 아츠베르’는 대구 동구의 각종 호재와 뛰어난 교통 입지, 합리적인 분양가, 남향 위주의 배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 등으로 대구 동구의 주거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1호선 용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화랑로, 범안로를 통해 대구 시내로의 접근성이 좋다. 동대구 IC로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시외 이동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별도의 중도금 없이 계약금 5%만으로 계약이 가능하며, 마감을 앞두고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가수 이루, '음주 운전자 바꾸기' 말 맞춘 혐의로 법정 선다
- "맞짱 깔래?"… 무전 택시에 수갑 차고 경찰에 욕하고 발길질한 촉법소년
- '나는 솔로' 정숙 "50대 남자도 20대 원해" 푸념
- 헤어진 연인 가족 무참히 살해한 이석준, 사형 선고 안 된 이유는
- 브레이브걸스, 4인 완전체 워너뮤직 行..."팀명은 논의 중"
- "직원이 문 잠그고 퇴근" 고수동굴에 갇힌 부부 30분 만에 구조
- 임창정 "84억 주식 사고도 상세 내역 안 보여줘… 이제 빚만 60억"
- 이금희 "연애? 나는 얼굴만 봐...이상형은 BTS 뷔" ('옥문아들')
- 국회서 14년째 잠자는 '음주시동 잠금장치'... 승아양 사건 계기 속도 내나
- '계곡 살인' 이은해, 남편 죽여 놓고 "남편 보험금 8억 달라" 청구